강신업 변호사
강신업 변호사

[정재원 기자] 최근 ‘이준석(국민의힘 대표)을 잘라내야 한다’ 등 정치적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강신업 변호사가 김건희 여사의 팬카페 '건희사랑' 회장직을 내려놓는다고 밝혔다. 강 변호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약 9개월간 김 여사 팬클럽의 회장직을 맡아왔다.

강 변호사는 28일 오전 경기도 의왕 서울구치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개가 짖어도 새벽은 오고 김건희 여사, 윤석열 대통령을 지켜야 하지만 물러남으로써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전 대표의 법률대리를 맡은 강신업 변호사는 이날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 대표는 자신이 성상납을 받지 않았다고 주장하면서, 성상납을 받았다고 얘기한 강용석 변호사 등을 거꾸로 고소했다”며 “현재 (경찰이) 수사 중인 알선수재 혐의의 공소시효와 관계없이 (무고죄에 대해) 면밀하게 수사가 이뤄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강 변호사는 이날 자신의 유튜브 방송을 통해 “제가 작년 11월 김 여사가 어려울 때 자유와 인권 지키기 위해 정권교체 반드시 하기 위해 윤석열 (대선 당시) 후보를 대통령 만들기 위해 ‘건희사랑’ 만들었다”며 “건희사랑은 회원 소통의 장으로 이용되고 있고 지금도 회원이 근래 천명 늘 정도로 활발히 운영되고 있어서 제가 물러나면 관리자들에 의해 집단 관리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 같은 결정을 내린 이유에 대해 “김 여사를 지켜야 하고 윤 대통령을 지켜야 하지만 오히려 물러남으로써 더 큰 것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라며 “회원, 국민, 변호사로서 윤석열 정부를 지키고 김 여사 반드시 지킬 것이다. 이는 두 분을 위한 게 아니라 국민과 국가를 위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강 변호사는 최근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에게 성상납을 했다는 의혹으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김성진 아이카이스트 대표의 법률 대리인을 맡았다. 김 대표가 이 대표의 성접대 의혹이 사실이라고 주장하는 만큼, 김 여사와 관계가 있는 강 변호사가 사건을 맡는 것이 적절하냐는 비판도 일각에서 제기됐다. 

강 변호사는 이와 관련해 "그동안 저에 대한 비판, 비난이 있었고 이것이 제 충정과 다르게 대통령과 여사께 부담으로 갈 수 있다는 걸 부정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한편, 경찰은 이날 오전 9시30분께부터 강 변호사의 입회 하에 김 대표에 대한 3차 접견 조사를 진행 중이다. 김 대표는 지난 2018년 회사 매출 규모를 부풀리는 등의 수법으로 투자자를 속여 수백억 원대 돈을 가로챈 혐의로 대법원에서 징역 9년을 확정받아 서울구치소에 복역 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