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일보 대기자] "이준석을 아무리 공격하고 이준석에게 내부총질한다고 지적해도 부질없는 이유는 수많은 자기모순 속에서 이 판을 끌고 나가고 있기 때문입니다. 선출된 당 대표가 당내 상황에 대해서 말하는 것이 내부총질이라는 인식도 한심한게, 당 대표가 말하는 것이 정론이고, 그에 대해 반대하는 의견이 보통 반기를 드는 행위입니다."

5일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당대표가 내부총질 한다는 문장 자체가 '형용모순'"이라고 지적하며 윤석열 대통령을 이같이 직격했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이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이 대표에 대해 '내부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표현한 사실이 언론에 포착돼 파장이 일었다.

이준석 대표는 "선출된 당대표가 당내 상황에 대해 말하는 것이 내부총질이라는 인식도 한심한 게, 당 대표가 말하는 것이 정론이고 그에 반대하는 의견이 보통 반기를 드는 행위"라고 주장했다.

그는 '내부총질 하던 당대표' 표현과 관련, "'사장이 직원 지시에 불응한다' 뭐 이런 거와 비슷하다"며 "그 형용모순을 받아들이는 순간 나머지 사람들이 당에 대해 하는 말은 모기 소리 이하로 격하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 대표는 또 "이준석이 당을 지휘할 때는 단 한 번도 당 지지율이 민주당에 지는 일은 없었고 '이준석을 내쳐야 여성 표를 받는다'라는 어처구니없는 말속에 어제 드디어 전 연령에서 여성 지지율이 남성 지지율보다 높게 나오는 여론조사가 발표됐다"고 꼬집었다.

"윤핵관의 핵심이라는 사람이 어떤 사람입니까? 2017년 대통령 선거에서 3명의 후보를 밀었던 삼성가노(三姓家奴) 아닙니까. 위기가 오면 가장 먼저 도망갈겁니다. 그런 사람이 대중 앞에는 나서지 못하면서 영달을 누리고자 하니 모든 무리수가 나오는 것이지요."

이어 이 대표는 ‘윤핵관(윤석열 대통령 핵심 관계자)’ 장제원 의원을 겨냥 ‘삼성가노(三姓家奴)’라며 이같이 비판했다.

삼성가노는 삼국지에 나오는 말로, 여포가 정원과 동탁 등 여러 명을 양아버지로 섬겼던 것을 두고 장비가 ‘성을 세 개 가진 종’이라고 비하하며 쓴 말이다. 주군을 자주 바꿨다는 뜻이다.

이 대표가 이러한 표현을 쓴 이유는 지난 2017년 대선에서 반기문, 유승민, 홍준표 등 후보 3명을 밀었던 장 의원에 빗댄 것으로 풀이됐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또 다른 글을 통해 "5년이나 남았기에 개인 이준석이 피해서 가는 것이 아니라 5년이나 남았기에 조기에 바로 잡아야 한다."고 비판 이유를 밝혔다.

여기서 '5년'은 대통령 임기를 가리키며, 집권 초반에 당을 바로잡아야 한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이 대표가 언급한 2015년은 박근혜 대통령이 당시 유승민 원내대표를 '배신의 정치'라 지목하며 축출한 해다. 박 대통령이 자신의 뜻과 다른 주장을 했다는 이유로 유 원내대표를 찍어낸 이후, 새누리당(국민의힘 전신)은 진박감별사 논란 등을 거치며 총선에서 참패하고 이후 탄핵까지 몰락의 길을 걸었었다. 

이 대표는 이 2015년 상황을 자신의 현재에 이입한 것이다. '다른 의견'을 내비쳤다는 이유로 대통령의 미움을 사고 당내 주류에게 밀려났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