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G마켓 등 66개 온라인쇼핑몰 5,000개 판매

7일간의 동행축제 온라인 참여규모.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7일간의 동행축제 온라인 참여규모.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정재원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7일간의 동행축제' 기간에 유망 소상공인·중소기업 제품에 대한 '온라인 판촉전'을 본격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국내·외 주요 온라인 채널 171개에서 소상공인·중소기업 우수상품 약 6,000개 제품에 대한 특별판매전이 진행된다.

쿠팡, 위메프, 티몬, G마켓 등 국내 주요 온라인쇼핑몰 66개에서는 약 5,000개 제품에 대해 최대 80%의 역대 최대 규모의 세일이 진행된다.

이번 동행축제 참여기업 중 약 68%가 소상공인이며 이번 선정에는 중소기업유통센터, 민간 유통사 등에서 상품의 우수성을 평가했다. 선정 제품 중에는 제품이 우수해도 판로 확장의 기회가 부족해 알려지지 않았던 역사가 있는 소상공인 제품 등이 포함됐다.

또 전국 16개 지역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각 지역별 식품, 생활용품 등 지역을 대표하는 다양한 상품을 최대 85%까지 할인 판매한다.

동행축제 기간 중 각 지역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운영한다. 지역 쇼핑몰(15개 쇼핑몰) 별 구매자 대상 66명을 추첨해 휴테크 안마의자, 에브리봇 로봇청소기, 치킨세트 등을 지급한다.

중기부 이희정 판로정책과장은 "9월1일부터 7일간 진행되는 동행축제에 참여하는 중소기업 온라인 핫딜 상품 등이 소비자에게 좋은 구매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7일간의 동행축제와 관련된 다양한 특별판매전 및 행사에 대해서는 동행축제 공식 누리집, 카카오톡 '동행축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