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정재원 기자] 오는 17일 방한 예정인 사우디아라비아의 실권자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와 수행원들이 서울 중구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 서울에 머물 것으로 알려졌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빈살만 왕세자는 오는 17일, 1박2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다. 빈살만 왕세자는 총 사업비만 5,000억 달러(약 682조 원)로 추산되는 사우디의 미래형 신도시 ‘네옴시티’ 사업을 주도하고 있다. 이번 방한은 네옴시티 관련 수주기업과 투자처 발굴 등을 위한 목적이 큰 것으로 전해진다. 윤석열 대통령과의 접견 일정도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무함마드 왕세자 일행은 약 400여 명으로 알려졌다. 무함마드 왕세자는 롯데호텔서울 최상위 객실인 이그제큐티브 타워 32층 로열 스위트룸에 머물 것으로 추정된다. 해당 객실의 1박 투숙료는 2,200만 원이다. 

왕세자 일행들은 롯데호텔 메인 타워(본관)와 이그제큐티브 타워(신관)로 분산해 투숙할 예정이다. 롯데호텔은 극비리에 왕세자 응대를 위한 준비가 한창인 것으로 알려졌다. 왕세자의 방한 기간 즈음 평일 일부 일자는 소공동 롯데호텔 객실 예약이 마감된 것으로 전해졌다.

로열 스위트룸은 전담 매니저를 통해 객실 예약이 이뤄지며, 투숙객 전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다. 일부 매체는 빈살만 왕세자 측은 수행단과의 투숙을 위해 400여 개 객실을 예약했다고 보도했다. 롯데호텔서울의 객실은 1,000실이 넘는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무함마드 왕세자와 일행들이 오는 17일 1박 2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하지만 구체적인 호텔 투숙 여부 등을 알려줄 수 없다"고 전했다. 

그동안 헬무트 콜 전 독일 총리와 프랑수아 전 프랑스 대통령,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립자 등이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로열 스위트룸을 이용한 바 있다.  

한편 무함마드 왕세자의 추정 재산은 2조 달러로 알려졌다. 이는 아랍 왕자 만수르보다 10배 이상 많은 금액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