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렌타인데이를 이틀 앞둔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을 찾은 시민들이 초콜릿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발렌타인데이를 이틀 앞둔 12일 오전 서울 서초구 하나로마트 양재점을 찾은 시민들이 초콜릿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정재원 기자] 2월 14일은 발렌타인데이다. 선물을 주고받으며 기념하는 날이다. 서양권에서는 남녀 무관하게 연인들이 선물을 나눠주는 기념일이지만 동양권에서는 여자가 남자에게 초콜릿을 주는 날이다. 따라서 서양권에서는 남자가 여자에게 사탕을 주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는 없다.

발렌타인데이는 초콜릿 업체들의 상술화 된 날이면서 ‘데이 마케팅’의 원조이다. 이날 기업들의 할인행사를 소개한다.

피자헛, 발렌타인데이 맞아 상품권 프로모션 전개

한국피자헛이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해 19일까지 할인 혜택을 담은 모바일 상품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피자헛의 베스트셀러 더블치즈크러스트를 담은 '발렌타인 사랑듬뿍 세트'는 2종으로 구성했다. 팝콘치킨과 콜라 1.25l를 포함한 세트다. 돈마호크 더블치즈크러스트(L)와 립스테이크 더블치즈크러스트(L)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돈마호크 리치골드(M)와 콜라 0.5l로 구성한 '발렌타인 로맨틱 세트'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상품권 주문 또는 선물을 원하는 이들은 피자헛 웹이나 앱에서 상품권 판매 페이지에 접속한 뒤, 선물할 상품권을 선택해 전달할 메시지(40자)를 작성하면 된다.

이 외에도 1만 원·3만 원·5만 원권 피자헛 상품권도 함께 구매할 수 있다. 주문한 상품권은 피자헛 웹이나 앱, 방문포장, 레스토랑, 콜센터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피자헛 관계자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이 담긴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피자헛만의 설렘 가득한 선물세트로 로맨틱한 발렌타인데이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GC인삼공사, 발렌타인데이 맞아 정관장 홍삼과 비센스 초콜릿 콜라보 제품 선보여

KGC인삼공사 정관장이 발렌타인데이를 기념하여 스페인 대표 초콜릿 브랜드 ‘비센스’와 손을 잡고 콜라보 제품 3종을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조론치 홍삼 초콜릿 2종 선물세트’, ‘비센스 홍삼 투카니아스 3종 선물세트’, ‘비센스 알버트 아드리아 홍삼 뚜론 선물세트’이다. 

‘뚜론(Turron)’은 아몬드와 마카다미아 등 다양한 견과류와 벌꿀, 카라멜 등을 넣어 만든 스페인 전통 간식으로 1775년에 설립해 250여 년의 역사를 지닌 비센스(VICENS)는 여행객 사이에서 스페인 방문 시 꼭 구매해야 할 기념품으로 알려져 있다. 

네네치킨,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달콤한 이벤트 진행

100%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네네치킨은 자사 SNS에서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네네치킨'을 나누어 먹으며 달콤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친구를 댓글에 태그하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해당 게시글 댓글에서 고객들은 친구, 가족, 연인 등을 태그하여 그간 아껴둔 마음을 담아 메시지를 전하며 따뜻한 풍경을 연출했다.

네네치킨 관계자는 "2월은 유독 짧아서 더 아쉬운 달이면서도 무심하게 흘려보낼 수 있는 달인데, 발렌타인 데이라는 기념일을 맞아 다정한 말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기회가 있는 것 같다"며 "네네치킨의 이벤트가 고객 여러분들의 일상에 작은 활기가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해 초부터 ESG 경영 실현 이념을 위해 다양한 기부 활동을 선보이는 네네치킨은 이외에도 2월 한달간 자사앱 5천원 할인 등을 통해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발렌타인데이 맞이 ‘로맨틱 뱅쇼 세트’ 선봬

스타벅스 코리아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소중한 사람들과의 로맨틱한 추억을 선물할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14일 새롭게 출시하는 ‘로맨틱 뱅쇼 세트’는 집에서 간편하게 논알콜 뱅쇼를 만들어 마실 수 있는 홈카페 세트다. 지난해 11월 출시됐던 ‘화이트 뱅쇼 세트’의 보랏빛 버전으로, 포도향과 건조과일의 풍미가 특징이다.

구성품으로는 뱅쇼 베이스와 레몬, 딸기 등의 건조 과일, 시나몬, 월계수 등의 건조 향신료로 구성돼 있다. 베이스와 물, 향신료 등을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해 아이스 뱅쇼 혹은 따뜻한 뱅쇼로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집에서 간편하게 커피, 티, 뱅쇼 음료 등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홈카페 세트를 지속 선보이고 있다”며 “지난달 12일 ‘홈카페 라떼 세트’를 출시한데 이어, 지난달 20일에는 지난해에 출시돼 큰 인기를 끌었던 ‘뉴이어 시트러스 티’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릴랙싱 시트러스 티 세트’를 선보인 바 있다”고 말했다.

컴포즈커피, 발렌타인데이 SNS 행사

컴포즈커피가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인스타그램 댓글 달기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컴포즈커피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진행하며 설향생딸기주스, 레몬딸기 크러쉬, 리치한 딸기, 딸기사요 등 신메뉴 4종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보고 댓글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깜짝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 금액권을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는 14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 당첨자는 24일 발표하며 자세한 사항은 컴포즈커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