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여자친구 데이트폭력 의혹도

[김승혜 기자] MBN ‘불타는 트롯맨’ 우승후보 황영웅 관련 사생활 폭로가 잇따르고 있다. 상해 전과에 이어 데이트 폭력·학폭 의혹까지 제기 돼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맘카페 등에는 1일 황영웅 동창이라고 주장한 네티즌 글이 올라왔다. A는 “엄마한테 소식 듣고 어안이 벙벙하다”며 “초중학교 같이 나왔다. (황영웅이) 약하고 장애 있는 친구들만 때렸다. 잘 나가는 친구들에게 잘 보이려고 스스로 그랬다. (학교폭력 소재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의 ‘손명오’(김건우)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썼다.

“중학생 때 화장실에서 만날 담배 피고, 저런 애가 (결승 1차전에서) 우승하다니 말도 안 돼. 내가 본 최악이었다. 쟤는 ‘평생 사람 못 되겠다’ 싶었는데 잘 살고 있다. 곧 6억 원이라는 상금도 타고..자동차 하청 공장에서 6년 일하면서 사람이 되었다고 꿈을 펼칠 기회를 달라고 해명 글 썼다던데, 너는 자동차 하청 공장에 취직한 것 만으로도 과분한 것 같다. 잘 되지 마라.”

연예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는 황영웅의 상해 전과에 이어 데이트 폭력 의혹도 제기했다. 황영웅 전 여자친구 B는 “사귀는 동안 7회 폭행 당했다. 길거리에서 때려서 행인 신고로 경찰이 출동하기도 했다. 밤에 집 문을 따고 들어와서 폭행했고, 경찰 신고로 (황영웅이) 현장 체포·연행됐다”고 주장했다. 10대 때 전 여자친구와 새긴 커플 타투 사진도 공개했다. 이진호는 “전 여자친구는 아직도 두려움에 떨고 있다. 황영웅 하차를 원하며 ‘용서할 생각도 없다’는 뜻을 전했다”고 강조했다.

지난달 27일 불타는 트롯맨 시청자 게시판에는 전 여자친구 C의 폭로 글도 올라왔다. C는 “지금으로부터 11년 전께 황영웅 여자친구였다. 나한테 치근덕거릴 때도 이미 오래 사귄 다른 여자친구가 있는 상태였다. 나한테 ‘여자친구 없다’고 하더니, 여자친구가 나한테 직접 연락 왔을 때 얼마나 어이가 없든지···. 네가 만난 여자가 내가 아는 사람만 우리 주변에서 5명이다. 그 이후로도 네가 친구 여자친구 뺏은 것도 한두 번 본 것도 아니고”라고 적었다. “네가 뭘 잘했다고 나한테 술집에서 소주잔을 던졌는지 모르겠다. 맞을 짓을 해서 던졌으면 이해라도 하겠고 사과라도 하겠는데 그때부터 지금까지도 이해가 안 된다”며 제작진과 황영웅 소속사가 폭로 글을 돈으로 막으려 했다는 정황도 있다고 덧붙였다.

불타는 트롯맨은 지난달 25일 “황영웅이 2016년 검찰의 약식 기소에 의한 벌금 50만 원 처분을 받았다”고 인정했다. 결승·우승 내정자 의혹 관련해서는 “시청자 직접 참여를 통한 공정한 오디션을 지향했다”면서 “실시간 문자 투표 점수가 가장 결정적이다. (제작진은) 그 어떤 개입도 불가능한 시스템”이라고 해명했다. 결국 하차없이 방송을 강행했고, 황영웅은 1일 결승 1차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