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원 가족
함소원 가족

[김승혜 기자] 탤런트 함소원(47)이 중국인 남편 진화(29)와 이혼을 발표한 지 6시간 만에 번복했다. 

함소원은 3일 오후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진화와 다정한 모습을 보였다. "한국과 베트남을 왔다 갔다 하다 보니 정신이 하나도 없었다"며 "지금은 잠시 진화씨 중국 방송하는 걸 도와주고 있었는데, 한국에서 (이혼) 기사가 났다고 해 잠깐 끄고 여러분 마음을 진정 시키려고 들어왔다"고 밝혔다.

남편 자랑을 늘어놓았다. "진화씨는 중국에서 영화, 예능 출연 제안이 많이 들어온다"며 "개인적으로 하는 방송도 잘 나간다"고 귀띔했다.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 홍보도 잊지 않았다. "오늘 회사 신제품 나오는 공장에 잠깐 갔다 왔다"며 "공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체크했다"고 설명했다. '사이가 안 좋아 보인다'는 댓글이 달리자, "사이는 자주 안 좋다. 베트남 가서 혜정이 영상도 올릴 테니 마음 놓아도 된다. 안심하라"며 웃었다.

이날 함소원은 유튜브 채널 '소원 TV'에 이혼 소식을 알렸다. 영상에서 자필로 "나와 우리 가족은 이제 너무 지쳤다. 이제는 어쩔 수가 없다. 이혼하겠다. 이혼해 주세요. 내가 남편에게 또 시댁 어르신들께 간청했다"며 "'아내의 맛'에서 나만 빠지면 다 해결된다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았다. 내 주도 하에 조작됐다고 몇몇 안티가 이상한 글을 보내기 시작했다. 나뿐만 아닌 시아버님과 시어머님, 세 명의 시누이까지 포함됐다"고 남겼다.

"이혼하고 연예인도 포기하고 모든 걸 포기하고 살고 싶었다. 그렇게 죽을 등 살 등 힘든 시기를 지나고서 전 정신을 차렸다. 그동안 근거없이 남편, 가족을 비방하고, 거짓을 진실인 듯 만들어낸 분들과 합의한 합의금 잘 받아서 보관 중이다. 합의금을 받아도, 법적으로는 누명을 벗는다고 하더라도, 기사는 내려가지 않고 거짓을 사실로 알고 비방하는 현실은 여전히 힘들기만 하다. 전부 고소하고 합의금 받아서 불쌍한 아이들 돕는 데 쓰겠다."

함소원은 2017년 18세 연하 진화와 결혼했다. 다음 해 딸 혜정을 얻었다. TV조선 예능물 '아내의 맛'에서 결혼생활을 공개했지만, 2021년 3월 조작 논란에 휩싸여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당시 시댁 별장으로 소개된 곳이 에어비앤비 숙소라는 주장이 제기됐다. 함소원이 중국에 사는 시어머니 동생인 척 통화했다는 의혹도 받았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