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이 주가조작 세력에 동참했다는 의혹과 관련 본인도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수십억 원의 손해를 봤다는 것이다. 

25일 JTBC는 임창정이 주가조작 일당들에게 수십억 원을 투자했다고 보도했다. 또 일당과 함께 해외 골프장에도 투자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임창정은 자신이 설립한 연예기획사 지분 일부를 50억 원에 파는 대신 30억 원을 주가조작 일당에 재투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자신의 증권사 계정에 15억 원, 부인의 계정에 나머지 15억 원을 맡겼다.

이후 주가 조작 세력에 자신과 부인의 신분증을 전달해 대리 투자할 수 있도록 조치했다. 약 한 달 반만에 투자금은 58억 원까지 불어났다. 임창정은 "주식에 대해 잘 몰라 이상한 낌새를 눈치채지 못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전날과 이날 주가 폭락으로 자신이 큰 손해를 본 피해자라고 주장했다. "지금은 계좌에 1억8,900만 원이 남았다. 내일부턴 이제 마이너스 5억 원 아마 그렇게 찍힐 것"이라고 토로했다. 

임창정은 과거 여러 사업에 도전에 실패한 경험이 있다. 얼마 전엔 걸그룹 '미미로즈' 제작을 위해 자신의 대표곡인 '소주 한 잔'를 비롯 160여 곡의 저작권을 팔았다고 털어놓기도 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