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혜 기자] 멕시코 북동부 누에보 레온 주의 한 놀이공원에서 지난 25일(현지 시간) 짚라인을 타던 어린이가 안전벨트가 끊어져 인공호수로 추락했지만 다행히 큰 부상을 입지 않고 구조됐다.

27일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6살 세자르 모레노가 펀디도라 공원에 설치된 12m 높이 짚라인에서 추락해 인공호수로 떨어지는 장면을 가족이 촬영한 영상이 공개됐다.

영상을 보면 한 남자가 짚라인을 타고 있는 모레노 바로 옆까지 다가가 길잡이 역할을 해주려던 순간 갑자기 안전벨트가 끊어지면서 모레노가 추락했고, 이 장면을 지켜보던 사람들은 비명을 질렀다.

어린이의 누이인 나탈리 모레노는 페이스북을 통해 근처에 있던 한 사람이 동생을 구하려고 호수로 뛰어들었지만 둘 다 거의 익사할 뻔 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녀의 오빠와 친구가 호수로 뛰어들어 두 사람을 무사히 구조했다고 전했다.

그녀는 펀디도라 공원엔 호수에 빠진 동생을 구해 줄 구조대원이 없었다며 ‘끔찍한 곳이다. 믿을 수 없을 만큼 눈 깜빡할 사이에 사고가 발생했다’고 말했다.

펀디도라 공원은 26일 공원 내 놀이기구 운영을 전면 중단하고 짚라인 운영사의 책임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공원 관리자는 ‘사고를 당한 어린이의 가족과 계속 접촉하고 있으며 방문객들의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