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가능한 한 많은 우승 차지하고 싶다"

[서울=뉴시스]이강인 파리생제르맹 입단. 2023.07.09. (사진=파리생제르맹 누리집 갈무리)
[서울=뉴시스]이강인 파리생제르맹 입단. 2023.07.09. (사진=파리생제르맹 누리집 갈무리)

[김승혜 기자] 골든보이 이강인이 스페인 마요르카를 떠나 프랑스 명문 파리생제르맹에 입단했다.

파리생제르맹은 9일(한국시간) 공식 누리집을 통해 "이강인과 2028년까지 계약했다고 발표하게 돼 기쁘다"며 "22세 공격형 미드필더는 우리 구단에 입단한 첫 한국인"이라고 밝혔다.

파리생제르맹은 이강인의 어린 시절과 선수 생활을 소개했다. 구단은 "이강인은 6살 때 축구 영재로 한국에서 유명해졌다"며 "이강인은 리얼리티 TV쇼에서 우승을 차지한 뒤 맨체스터로 가 박지성과 함께 광고를 찍었다"고 소개했다.

이어 "불운하게도 발렌시아에서 3년 동안 자리를 잡지 못한 이강인은 2021년 마요르카로 이적했다"며 "마요르카에서 주전 자리를 차지한 이강인은 국가대표로 2022 카타르월드컵에 출전했다. 유럽 최고 구단들의 구애를 받은 이강인은 파리생제르맹을 택했다"고 소개했다.

파리생제르맹은 이강인의 2019년 20세 이하 월드컵 당시 활약상을 조명했다. 파리생제르맹은 "이강인은 이 대회에서 2골 4도움을 기록하며 한국을 결승에 올렸지만 우크라이나에 져 준우승을 거뒀다"며 "이강인은 대회 득점왕에 오른 엘링 홀란을 제치고 대회 최우수 선수로 뽑혔다"고 소개했다.

파리생제르맹은 이강인의 능력을 자세히 언급했다. 구단은 "이강인은 빠른 발과 왼발 능력으로 차이를 만든다. 좁은 공간에서도 잘 돌파하고 롱패스와 숏패스에 두루 능하다"며 "지난 시즌 마요르카에서 핵심 역할을 했다. 이제 최고 수준에서 자신의 능력을 입증하는 것만 남았다"고 밝혔다.

이강인은 구단과 가진 인터뷰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내 목표는 팀을 최대한 돕는 것"이라며 "모든 경기에서 이기고 싶고 가능한 한 많은 우승을 차지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강인은 프랑스 축구팬들을 빨리 만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파리생제르맹에는 세계 최고 선수들이 있다. 새로운 여정을 빨리 시작하고 싶다"며 "팬들을 빨리 만나고 싶고 팬들을 기쁘게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강인은 2년간 인연을 맺었던 마요르카에 작별 인사를 남기는 것도 잊지 않았다.

이강인은 이날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2년 전 마요르카 섬에 더 좋은 선수가 되겠다는 꿈을 안고 도착했다. 그리고 결국 클럽과 함께 저희 모두 성장을 이뤄냈다고 생각한다"며 "제가 클럽과 함께 공통된 목표를 이룰 수 있어서 기뻤으며 함께 승리한 기억은 언제나 제가 기쁜 추억으로 남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요르카에서 뛰면서 한국 국가대표로 발탁될 수 있었다고 의미도 부여했다. 그는 "마요르카 팀 소속으로 나라를 대표해 월드컵에 출전했던 것은 제게 있어서 하나의 꿈을 이룬 순간이었으며 그 꿈은 제 팀 동료들, 코칭스태프, 그리고 클럽의 모든 분들이 도와줬기에 가능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