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남성 A씨가 지난 4일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에 올린 강남역 엽총 살인예고 글. (사진=독자 제공).
30대 남성 A씨가 지난 4일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에 올린 강남역 엽총 살인예고 글. (사진=독자 제공).

[신소희 기자] 경남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대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살인 예고글을 올린 30대 남성 A씨를 구속하는 등 살인예고 글 게시자 2명을 검거했다고 13일 밝혔다.

30대 남성 A씨는 지난 4일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에 "내일 강남역 이니스프리 오후 2시 난 칼부림 노노 엽총 파티 간다"라는 제목으로 엽총으로 18명을 살해할 것이라는 내용의 글을 올린 혐의다.

해당 글을 본 시민의 신고로 수사에 착수한 경찰은 IP 추적을 통해 지난 9일 경기도 주거지에서 A씨를 검거하고, 협박 및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로 지난 11일 구속했다.

경찰 조사에서 A씨는 "거짓으로 올린 글을 보고 사이트 내 유저들이 속거나 반응을 보이는 것에 재미를 느끼고, 관심을 받고 싶어 글을 올렸다"며 "8월3일 발생한 서현역 칼부림 사건을 보고 모방해 게시글을 작성했다"고 진술했다.

또, 지난 10일 리니지게임 대화창에서 "대전 오후 2시 은행동에서 칼부림 한다"는 내용을 게시한 30대 남성 B씨는 게임 중 게임 아이템을 잃은 것에 화가나 글을 적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인터넷에서 관심을 받기 위해 올린 협박이나 살인예고 글은 단순히 장난이라도 다수의 사람들을 불안과 공포에 떨도록하고, 만일의 사태를 대비한 경찰력 배치로 공권력이 낭비되는 등 협박 및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 방해 행위로 처벌될 수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향후에도 사회적 불안감을 야기하는 살인예고 글에 대한 수사를 진행해 엄중히 처벌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