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세일페스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숙박세일페스타. (사진=문화체육관광부 제공)

[신소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석 연휴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통해 숙박할인권 30만 장을 배포한다.

문체부는 19일 "당초 여행 비수기인 오는 11월 숙박할인권을 배포할 예정이었지만 오는 10월2일 임시공휴일 지정으로 생겨난 황금연휴를 국내 여행 활성화의 기회로 활용하고자 시기를 당겼다"고 설명했다.

숙박세일 페스타는 추석 황금연휴기간에 국민들에게는 할인 혜택을, 업계에는 시장 회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44개 온라인 여행사와 호텔·콘도·모텔·농어촌민박 등 3만여개 숙박시설이 참여한다.

할인권 발급은 오는 27일 오전 10시에 시작된다. 참여 온라인 여행사를 통해 1인1매 발급받을 수 있다. 5만 원 이상 숙박시설을 이용할 때 3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올해 상반기에 진행된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여부와 상관 없이 이용가능하다.

쿠폰의 발급과 실제 이용은 모두 9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 가능하다. 쿠폰 유효기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7시까지로, 기간 내 사용하지 않거나 예약을 취소하는 경우 자동 소멸한다. 다만 쿠폰 수량이 남아있을 경우 미사용자만 오전 10시부터 재발급받을 수 있다.

모든 쿠폰 수량이 소진되면 행사가 조기 종료된다. 여행 계획이 있다면 반드시 쿠폰 사용조건 등을 미리 확인하고 예매하는 것이 좋다. 미등록 시설, 대실, 미성년자는 할인권 사용이 제한된다.

3만 원 할인권 외에도 참여 온라인여행사별로 추가 할인권, 카드사 할인, 경품 행사 등 다양한 할인 혜택들이 준비돼 있다.

공사 김장실 사장은 "상반기에 진행된 숙박세일 페스타로 국내 숙박매출액 약 992억 원, 여행소비액 2,820억 원이 발생해 국내여행 활성화와 업계 지원에 유의미한 결과를 거뒀다"며 "이번 추석 연휴에도 숙박세일 페스타를 통해 국민들의 실속 있는 국내 여행을 지원하고 내수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할인권 사용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오는 20일부터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구석구석 누리집 내 '2023 대한민국 숙박세일페스타'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