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승전 2-0 승…페이커는 선발 결장
4개 종목 출전한 한국, 현재 금 2·동 1

29일 중국 항저우 E스포츠센터 FOP아레나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결승 한국 대 대만 경기, 김정균 감독이 작전지시를 하고 있다.
29일 중국 항저우 E스포츠센터 FOP아레나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결승 한국 대 대만 경기, 김정균 감독이 작전지시를 하고 있다.

[김승혜 기자] 한국 리그오브레전드(LoL) 대표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LoL 우승자로 등극했다. e스포츠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 종목으로 처음 치러졌다.

페이커(이상혁), 제우스(최우제), 카나비(서진혁), 쵸비(정지훈), 룰러(박재혁), 케리아(류민석) 등으로 구성된 LoL 대표팀은 29일 오후(한국시간) 중국 항저우 e스포츠센터 주경기장에서 열린 아시안게임 LoL 결승에서 대만과 접전 끝에 2-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한국은 5년 전 시범 종목이던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서 은메달을 딴 뒤 첫 금메달을 손에 넣었다.

이날 미드라이너로는 LoL 간판 페이커 대신 쵸비가 나섰다. 페이커가 최근 몸 상태가 좋지 않은 탓으로 보인다.

1라운드 한국은 탑에서 첫 킬을 뽑아내며 주도권을 잡았다.

한국은 운영과 한타(대규모 교전)에서 이득을 봤지만, 종종 라인에서 데스가 나오면서 묘한 긴장감도 감돌았다. 경기 후반 대만이 한타에서 집중력을 보이며 전세 역전을 노렸지만, 결국 한국이 한타를 연달이 이기면서 대만의 넥서스를 파괴했다.

2라운드는 접전이었다.

한국은 라운드 첫 킬을 수확했지만, 연이은 3데스로 이어지면서 초반 주도권을 대만에 내줬다. 열세에도 한 발자국씩 격차를 좁힌 한국은 판세를 뒤엎고 경기를 차지했다.

한국은 준결승에서 이번 대회 강력한 우승 후보로 꼽힌 중국을 2-0으로 제압하고 결승에 올랐다.

이번 대회에서 e스포츠는 금메달 7개 주인을 찾는다. 한국은 LoL,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FC온라인, 스트리트 파이터5 4개 종목에 출전했다.

김관우가 스트리트 파이터5에서 이미 금메달을, 곽준혁(KT 롤스터)이 FC온라인에서 동메달을 차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