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10.27.
지드래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10.27.

[김승혜 기자] 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 가수 지드래곤(35·권지용)이 마약 투약 의혹을 부인하고 나섰다.

지드래곤의 변호인 법무법인 케이원챔버 김수현 변호사는 27일 "최근 언론에 무분별하게 확산되고 있는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뉴스에 대해 권지용씨의 입장을 전달한다"면서 이렇게 밝혔다.

지드래곤은 김 변호사를 통해 "우선 저는 마약을 투약한 사실이 없다. 또한 최근 언론에 공개된 '마약류 관리 법률 위반'에 관한 뉴스 보도 내용과도 무관하다"고 강조했다. 다만 "많은 분들이 우려하고 계심을 알기에 수사기관의 조사에는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보다 성실히 임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드래곤은 지난 2011년 마약 스캔들에 휘말린 적이 있다. 일본 한 클럽에서 대마를 흡입한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는데 당시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

지드래곤은 이듬해인 SBS TV 예능물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대마 흡입 혐의와 관련 억울함을 호소했다. 그는 "대마초 냄새를 맡아본 적이 없기 때문에 (대마초와 담배를) 구분하지 못했다"면서 "거짓말이 통한다는 게 말이 안 되고, 만약 거짓말을 했다면 사람들을 못 봤을 것 같다"고 설명했었다.

현재 지드래곤은 빅뱅을 발굴한 YG엔터테인먼트에 속해 있지 않다. YG는 소속 아티스트가 아니라 공식 대응을 할 수 없다고 했었다. 지드래곤은 현재 솔로 앨범 작업 중이다.

인천경찰청 마약범죄수사계는 최근 마약류 관리법 위반 등 혐의로 지드래곤을 형사 입건했다. 경찰은 배우 이선균 마약 스캔들에 연루된 유흥업소 여직원을 조사하다 지드래곤이 마약을 투약했다는 진술을 받아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선균과는 별건이라고 전했다. 다만 이선균·지드래곤과 관련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의사 A씨를 불구속 입건해 수사 중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