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방송된 SBS TV '궁금한 이야기 Y'는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42)의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27) 씨의 각종 의혹을 다뤘다. (사진=SBS TV '궁금한 이야기 Y' 캡처)
3일 방송된 SBS TV '궁금한 이야기 Y'는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42)의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27) 씨의 각종 의혹을 다뤘다. (사진=SBS TV '궁금한 이야기 Y' 캡처)

[김승혜 기자] 전청조(27) 씨가 남현희(42)의 권유로 가슴 절제술을 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3일 방송된 SBS TV '궁금한 이야기 Y'는 펜싱 국가대표 출신 남현희의 재혼 상대였던 전청조 씨의 각종 의혹을 다뤘다.

'궁금한 이야기' 제작진을 만난 전 씨는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이어 제작진에게 "담배 있으세요? 좀 빌려주세요"라고 말했고, 이후 전 씨가 흡연하는 모습이 공개됐다.

제작진과 대화를 나누기 전에 전 씨는 가짜 신분증부터 보여줬다. "저는 남자가 맞다. 남자는 1 아니냐"라고 말한 전 씨는 계속해서 망설이는 모습을 보였다. 

전 씨는 "제가 인터뷰를 하면 (남) 현희가 다친다. 생물학적으로 저랑 임신이 불가능하다"라면서 "생각해 보시라. 남현희도 제가 성전환 수술을 한 걸 알고 있는데 걔가 XX이 아닌 이상 저랑 임신이 된다는 걸 알겠냐"고 말했다.

이어 "(남현희는) 저를 처음부터 여자로 알고 있었다"며 "'가슴때문에 네가 남들에게 (여자라는 사실이) 걸리니까 빨리 해버려'라고 해서 한 것"이라며 "남현희와 같이 살려고 했다"고 주장했다. 전 씨는 갑자기 상의를 올리는 돌발행동을 보였다. 제작진에게 가슴 제거 수술 자국을 보여주며 "수술 자국이 아직도 안 아물었다. 상처도 아직 안 아물었다. 병원 기록도 떼줄 수 있다"고 했다.

아울러 전 씨는 "내가 모든 걸 말하면 남현희가 쓰레기가 되고 나만 살게 된다"며 "제가 나쁜 사람이 돼야 이 사람이라도 산다. 저는 남현희에게 1원 한 장 받은 적 없다. 주면 줬지 받은 적이 한 번도 없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달 23일 남현희는 여성조선과의 인터뷰를 통해 전 씨와의 재혼 소식을 알렸다. 이후 전 씨의 사기 전과 의혹과 성별 논란 등이 불거졌고 두 사람은 결별했다. 경찰 신원조회 결과 및 판결문에 따르면, 전청조씨는 1996년생 여성이다. 전 씨는 피해자 10명으로부터 3억 원에 가까운 돈을 갈취해 사기 혐의로 기소됐고, 2020년 12월 11일 징역 2년3개월을 선고받았다. 전씨에 대한 사기·사기미수 등 혐의 피소가 연이어 발생하자 경찰은 사건을 병합해 서울 송파경찰서에서 수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지난달 28일 밝혔다.

지난달 31일 경기 김포시의 모처에서 전 씨를 체포한 경찰은 지난 2일 전 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3일 법원은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혐의를 받는 전씨에 대해 "도주 우려가 있고 주거가 일정치 않다"며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지금까지 경찰이 파악한 전 씨의 사기 범행 피해자 수는 15명, 피해 규모는 19억 원 이상이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