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AMP FESTA' 22부터 고성 세계잼버리수련장에서 '팡파르'

장경우 한국 캠핑캐라바닝연맹 총재
장경우 한국 캠핑캐라바닝연맹 총재

[심일보 대기자] 전세계 캠핑 애호가들의 축제인 ‘FICC 세계 캠핑캐라바닝 대회’가 내년 5월 31일부터 6월 10일까지 강원 고성군 잼버리수련장 일대서 열린다. 40개국에서 수만명의 동호인이 참가해 캠핑을 하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각국의 문화를 체험하고 서로 교류하며 즐길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FICC 세계 캠핑캐라바닝대회' 성공을 위한 '전초전' 격인 '한국 캠핑캐라바닝 대회'가 강원특별자치도 세계잼버리수련장에서 22일 막을 올렸다.

대회 첫날인 22일에는 입소식에 이어 오후 4시 오리엔테이션 & 소방훈련 및 웰컴패키지 배부, 5시부터는 권병호, 삼현의 축하공연으로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장경우 한국 캠핑캐라배닝연맹 총재는 "추운 날씨에도 불구, 행사에 참석한 캠퍼들에게 감사드리며 내년 세계대회의 성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한국캠핑캐라배닝연맹(KCCF)이 주최하고 (주)트리니티시스템이 주관했다. '크리스마스와 신년의 추억을 위캠프와 함께'를 케치프레이즈로 열린 'WEEKAMP FESTA'는 2차에 걸쳐 진행되며 1차는 12월 22일부터 25일까지, 2차는 12월 29일부터 2024년 1월 1일까지 열린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