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국민의힘 당 사무처 순방을 위해 사무실을 나서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관에서 국민의힘 당 사무처 순방을 위해 사무실을 나서고 있다.

[심일보 대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김건희 명품백 사과'를 제기한 김경율 비대위원의 사퇴가 출구전략이 될 수 있다'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 "그런 얘기를 들은 바 없다"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 출근길 도중 '김경률 사퇴에 동의하기 어렵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이같이 말했다.

그는 '(윤석열 대통령과 만난 이후) 김건희 리스크 관련 입장이 변했느냐'는 질문에 "더 말하지 않겠다"며 "제 생각은 이미 충분히 말씀드렸다"고 답했다.

이어 '김건희 여사 사과나 입장 표명이 필요하다고 보느냐'는 질의에 "제가 지금까지 말씀드려온 것에 대해 더 말하지 않겠다"고 했다.

'앞으로 계획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는 “우리 정치의 핵심은 결국은 민생이라 생각한다”며 “제가 해온 것들 전부 다 민생을 더 좋게 만들기 위한 하나의 목표를 위해서 가는 것이다. 대통령께서도 마찬가지시다”라고 답했다.

전날 오후 진중권 광운대 특임교수는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김경율)내치게 되잖나? 그럼 말짱 도루묵"이라며 "왜냐 ‘김건희 여사에 대해서 쓴소리를 하는 사람은 결국은 제거되는구나. 한동훈 체제 내에서도’ 이렇게 되면 사실 한동훈 비대위 체제는 실패하게 된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이게 계속, 계속 가게 된다라고 한다면 사실은 한동훈의 승리가 되는 것"이라고 했다. 진 작가는 "이건 대통령한테도 나쁘지 않다"고 짚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