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봐도 헷갈려…표 어떻게 쓰이는지 몰라"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민호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5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준연동형 비례제 유지 입장에 대해 "왜 오천만 국민이 이재명 대표 한 사람 기분과 눈치를 봐야 하나"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이 대표가 "준연동형제 취지를 살리는 통합형 비례정당을 준비하겠다"고 말한 것을 언급하며 "그 제도는 왜 그렇게 계산돼야만 하냐에 대한 논리적 필연적 근거가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도 봐도 헷갈리니, 표가 어떻게 쓰이는지 국민들은 알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입장은 분명하다"며 "다만 제가 지적하고 싶은 건 언론도 마찬가지지만 오늘 아침 대부분 사람들은 권역별 비례제를 이재명 대표가 발표할 거라 예상했다. 반대로 간다"고 말했다.

그는 "왜 한 사람의 의사가 무엇인지에 대해 모든 사람이 집중해야 하나. 이건 민주주의가 아니다"라며 "우리가 4월10일 선거에서 심판하지 못하면 이재명 대표 눈치를 계속 보고 살아야 하는 민주주의 파탄이 더 심화되고 지속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모두 분발하자고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