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원 기자] 설 명절을 맞아 은행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뱃돈 못지않은 용돈을 챙길 수 있고 자녀의 계좌를 개설한 부모 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는 '세뱃돈 이벤트'를 12일까지 진행 중이다.

먼저 복주머니 이벤트는 주변 지인에게 세뱃돈을 나누는 이벤트다. 케이뱅크 앱에서 '복주머니 선물하기' 링크를 공유한 뒤 지인이 링크로 들어오면 케이뱅크가 주는 세뱃돈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기존 고객은 1원에서 1,000원까지 랜덤으로 입금된다. 하루에 최대 10번까지 받을 수 있다. 신규 고객은 최초 한번 7,000원에서 1만5,000원까지 무작이로 제공된다.

세뱃돈으로 현금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세뱃돈 100% 돌려받기' 이벤트도 있다. 케이뱅크에서 세뱃돈을 현금으로 출금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출금한 현금 100%를 돌려준다.

최대 100만ㅊ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으며 12일까지 출금한 건이 해당된다. 이벤트 기간 내 여러 번 출금했을 경우 가장 높은 금액이 적용된다. 당첨자에게는 3월 첫째 주에 당첨금이 입금된다.

NH농협은행은 설날을 맞아 농협금융 앱 'NH올원뱅크'에서 '청룡이 되고 싶은 올리와 함께하는 새해선물 룰렛 이벤트'를 23일까지 실시한다

NH올원뱅크 이벤트 페이지에서 '혜택정보 푸시(PUSH) 알림받기'를 동의하고 룰렛을 돌려 응모하면 된다. 총 2만240명을 추첨해 골드바 1돈, 한삼인 홍삼순액, 굽네치킨 갈비천왕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NH올원뱅크에서 미성년 자녀의 입출식계좌를 개설한 부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우리 아이 값진 통장 만들기 이벤트'를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한다.

부모가 NH올원뱅크에서 비대면으로 미성년 자녀의 입출식계좌를 개설하면 1,000명을 추첨해 GS25 모바일상품권 2만 원권을 제공한다. 특히 설날을 맞아 1일부터 16일 사이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50만 원, 30만 원, 5만 원을 추가 제공한다.

입출식계좌 개설과 별개로 미성년 고객이 NH올원뱅크를 신규 가입하면 2,000명을 추첨해 CU모바일상품권 1만 원이나 해피머니 문화상품권 1만 원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자녀가 받은 세뱃돈으로 적금에 가입하는 부모 고객에게 커피쿠폰을 증정하는 '우리 아이 세뱃돈 통장만들기'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미성년 자녀 이름으로 '우리아이행복 적금2'(10만 원 이상)이나 '우리아이행복 주택청약종합저축'(2만 원 이상) 중 하나에 가입하고 2만원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한 부모 고객이라면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선착순 1만 명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