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40년 지기 석동현 컷오프…송파갑 단수추천
험지출마 이용호, 호준석, 태영호, 박은식 등 공천

발언하는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
발언하는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

[김민호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14일 4·10 총선을 앞두고 25명의 단수추천 후보자를 발표했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나경원 전 의원과 권영세·이용호·배현진·조은희 의원 등 25명을 경선 없이 공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지역별로는 서울 19명, 광주 5명, 제주 1명 등이다.

공천 신청자가 1명인 나경원 전 의원(서울 동작을)과 오신환 전 의원(서울 광진을), 김재섭 도봉갑 당협위원장(서울 도봉갑), 김선동 전 의원(서울 도봉을) 등은 무난히 공천이 확정됐다.

또 ▲권영세 의원(서울 용산) ▲김병민 전 최고위원(서울 광진갑) ▲영입인재인 전상범 전 판사(서울 강북갑) ▲이용호 의원(서울 서대문갑) ▲영입인재인 호준석 전 앵커(서울 구로갑) ▲험지 출마를 선언한 태영호 의원(서울 구로을) ▲조은희 의원(서울 서초갑) ▲배현진 의원(서울 송파을) ▲박은식 비상대책위원회(광주 동남을) 등이 다른 공천 신청자와 경선 없이 본선에 직행하게 됐다.

윤석열 대통령 40년 지기인 석동현 전 검사장은 컷오프(공천 배제)됐다. 당 공관위는 석 전 검사장이 공천을 신청한 서울 송파갑에 박정훈 전 TV조선 앵커를 단수 추천하기로 했다.

국민의힘에 따르면 단수추천 기준은 공천 신청자가 한 명이거나 다수의 공천 신청자 중 1인의 경쟁력이 월등한 경우, 공천 신청자 중 한 명을 제외한 모든 자가 부적격으로 배제된 경우 등이다.

이에 따라 김성태 전 의원이 부적격 판정 받아 박대수 의원만 공천 신청자로 남은 서울 강서을도 단수추천 기준에 해당하지만 공관위는 이 지역을 우선추천(전략공천) 지역으로 남겨뒀다.

또 문태성 전 당협위원장만 공천을 신청한 서울 은평을도 단수추천이 아닌 우선추천 지역으로 결정했다.

아래는 1차 단수추천 명단이다.

◇서울(19명)

▲권영세(용산) ▲김병민(광진갑) ▲오신환(광진을) ▲김경진(동대문을) ▲전상범(강북갑) ▲김재섭(도봉갑) ▲김선동(도봉을) ▲이용호(서대문갑) ▲구상찬(강서갑) ▲김일호(강서병) ▲호준석(구로갑) ▲태영호(구로을) ▲장진영(동작갑) ▲나경원(동작을) ▲유종필(관악갑) ▲조은희(서초갑) ▲박정훈(송파갑) ▲배현진(송파을) ▲이재영(강동을)

◇광주(5명)

▲강현구(동남구갑) ▲박은식(동남구을) ▲하헌식(서구갑) ▲김정현(광산갑) ▲안태욱(광산을)

◇제주(1명)

▲김승욱(제주을)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