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관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 하고 있다.
임혁백 더불어민주당 공관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 하고 있다.

[김민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23일 6차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수도권을 지역구로 둔 지도부 의원 다수가 단수 공천을 받았다. '친명 자객' 논란이 일었던 김우영 전 은평구청장과 '친문' 노영민 전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장도 각 지역구에서 경선에 올랐다.

임혁백 공관위원장은 이날 오전 10시30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6차 공천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심사에선 ▲박홍근(중랑을) ▲김영배(성북갑) ▲천준호(강북갑) ▲박주민(은평갑) ▲강선우(강서갑) ▲진성준(강서을) ▲한정애(강서병) ▲윤건영(구로을) ▲김민석(영등포을) ▲정태호(관악을) ▲진선미(강동갑) 등 현역은 단수 공천을 받았다.

이와 함께 박용진 의원과 이승훈 당 전략기획부위원장, 정봉수 교육연수원장은 서울 강북을 지역에서 3인 경선을 치르게 됐다.

강병원 의원은 김우영 전 은평구청장과 서울 은평을 지역에서 2인 경선을 벌이게 됐다. 박광온 전 원내대표도 김준혁 전략기획부위원장과 경기 수원정 지역에서 2인 경선을 진행한다. 전혜숙 의원은 이정헌 전 JTBC 뉴스앵커와 서울 광진갑 지역에서 2인 경선에 올랐다.

단수 공천 받은 현역 의원들은 대부분 전현직 지도부 관계자이고 박 의원과 강 의원은 소위 비명(비이재명)계로 분류된다는 점에서 친명계는 단수 공천, 비명계는 경선에 임하게 됐다는 지적이 나온다.

지역구 현역 의원과 비례대표 의원 간 대진표도 나왔다.

경기 성남 중원에서는 윤영찬 의원과 이수진 의원이, 경기 남양주을에서는 김한정 의원과 김병주 의원, 전북 군산에선 신영대 의원과 김의겸 의원이 각각 경선을 치른다.

노영민 전 문재인 대통령 비서실장은 충북 청주 상당 지역에서 이강일 전 지역위원장과 2인 경선을 치르게 됐다.

이와 함께 경북 안동예천 지역에선 김상우 국립안동대 교수가 단수 공천을 받았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