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방어할 '방탄력'이 기준인가"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오후 인천 계양구 계양산전통시장을 찾아 상인회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 (공동취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오후 인천 계양구 계양산전통시장을 찾아 상인회와 간담회를 갖고 있다. (공동취재)

[김민호 기자] 국민의힘은 24일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민주당 공천은 '대장동판 사천 시스템'이었다는 것이 명확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수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정작 이재명 민주당 대표는 지난 2년 동안 의정활동에 충실했는가. 민주당 기준대로면 이 대표 본인이야말로 하위 1% 아니겠는가"라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 공천 기준은 오직 이 대표에 대한 충성심"이라면서 "국민을 위해 봉사할 인재(人材)를 뽑는 것인가 아니면 대한민국에 인재(人災)를 일으킬 이 대표 호위무사를 뽑는 것인가"라고 물었다.

이어 "이 대표 한 명에게 기생하는 기생 정치를 계속하려는 것인가"라며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제22대 국회 정상화를 위해서라도 이재명표 지록위마(指鹿爲馬·사슴을 가리켜 말이라 함) 공천을 멈추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김 대변인은 "민주당은 현역의원 하위 평가와 컷오프 등 공천 공정성 논란으로 인해 파열음이 끊이질 않고 있다"며 "현재까지 민주당 공관위로부터 공천 하위 평가를 받은 자들은 소위 '비명' 의원들"이라고 주장했다.

김 대변인은 "하위평가자 대부분이 본회의 및 상임위 출석률도 높고, 활발한 입법 활동을 해왔기에 민주당 공관위는 오로지 '이 대표에 대한 방탄력 측정평가'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까지 제기된다"고 했다.

그는 "'비명 하위, 친명 상위'라는 '답정너식' 의원 평가인가"라며 "민주당의 공천 시스템은 결국 이 대표를 방어할 '방탄력'이 절대 기준인 것인가"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그는 "대장동 사건, 위증교사 사건 등에 대한 변호를 맡은 이 대표 법률특보 박균택 변호사는 광주 광산구갑에서, 조상호 변호사는 서울 금천구에서 일대일 경선을 준비 중"이라며 "뿐만 아니라 대장동 등 사건에서 이 대표의 또 다른 최측근인 정진상 전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의 변호를 맡은 이건태·김동아 변호사도 부천시병, 평택시갑에 출마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는 "민주당이 '국민 분노 인내선'을 넘어서는 불공정 공천을 계속한다면 엄중한 국민 심판을 결코 피하지 못할 것임을 명심하길 바란다"고 경고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