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이 원하는 분을 선택할 수 있도록 검토"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로비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 로비에서 취재진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김민호 기자]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가 서울 강남 등 여당 텃밭에 '국민공천제'를 도입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오후 강원 원주에서 열린 공약 발표식 직후 기자들과 만나 "격전지가 아니라 지역 주민들이 많이 사랑해 준 곳이라면 국민들이 정말 원하는 분들을, 국민의 시각에서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어떠냐는 아이디어를 공관위가 갖고 있단 얘기를 들었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저희가 입장에서 비교적 확률 높게 승리해 온 지역은 민주당처럼 개인적인 관계나 정치적인 역학관계에 의해 사람을 배치할 수도 있다"면서도 "그렇지만 그 선택권을 국민과 같이 하고 싶다는 것"이라고 밝혔다.

장동혁 사무총장도 이날 오전 기자들과 만나 "어제 발표된 1차 경선 결과만 갖고 국민의힘 모든 공천을 평가하는 것은 맞지 않다"며 "그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공관위서 여러 논의를 했고 (국민공천제도) 그런 방안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어 "어느 지역구를 어떻게 할 지는 아직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여러 고민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