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주 영등포갑…김영석 충남 아산갑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제3차 경선 지역 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제3차 경선 지역 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

[김민호 기자]  국민의힘이 5일 서울 서초구을에 신동욱 전 TV조선 뉴스9 앵커, 강서구을에 박민식 전 국가보훈부 장관, 영등포구갑에 김영주 전 국회부의장을 각각 공천했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미결정 선거구 추가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서울 서초을에는 신 전 앵커가 단수추천됐다. 지역구 현역인 박성중 의원은 컷오프됐다. 김영석 전 해양수산부 장관은 충남 아산시갑에 단수추천됐다. 또 박민식 전 장관은 서울 강서구을,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영주 전 국회부의장을 영등포구갑에 우선 추천됐다.

경선 지역은 부산과 경기, 경북 총 네 곳으로, 부산 서구동구는 곽규택 전 법무법인 친구 대표변호사와 김인규 전 대통령실 정무수석실 행정관, 이영풍 전 KBS 보도본부 기자 3자 경선을 치르게 됐다. 지역구 현역인 안병길 의원은 컷오프됐다.

경기 포천시가평군은 권신일 전 대통령직인수위 기획위원과 김성기 전 가평군수, 김용태 전 청년최고위원, 김용호 전 변호사, 허청회 전 대통령실 정무수석실 행정관이 5자 경선을 치른다.

경북 안동시예천군은 김형동 현 의원과 김의승 전 행정1부시장 2인 경선을, 경북 구미을은 김영식 의원과 강명구 전 대통령실 국정기획비서관, 최우영 전 경북 경제특별보좌관, 허성우 전 대통령실 국민제안비서관이 4자 경선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