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을 박성훈·이수원·손상용·김형욱 경선
경기 하남을 김도식·이창근 양자 경선
박일호 공천 취소…박상웅 공천 건의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제3차 경선 지역 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
정영환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이 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제3차 경선 지역 결과 발표를 하고 있다.

[김민호 기자] 국민의힘이 8일 선거구 획정으로 신설된 부산 북구을과 경기 하남을에서 경선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 경기 부천갑과 용인을에 김복덕 당 재정위 수석부위원장과 국가안보 분야 영입 인재인 이상철 전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을 각각 우선추천(전략공천) 했다.

당 공천관리위원회(공관위)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미결정 지역구 14곳 중 단수추천 1곳, 경선 2곳, 우선추천 2곳의 지역구를 발표했다.

공관위는 선거구 획정으로 신설된 부산 북구을과 경기 하남을에 대한 추가 공모를 실시해 경선을 치르기로 했다.

부산 북구을에서는 한동훈 비대위에서 영입된 정성국 전 한국교총 회장(부산 진구갑) 단수추천으로 컷오프(공천배제) 됐던 박성훈 전 해양수산부 차관과 이수원 전 국회의장 비서실장, 북구강서갑에 공천을 신청했다 탈락한 손상용 전 부산시의회 전반기 부의장, 김형욱 전 국정원 사이버안보 및 과학정보총괄기획 등의 4자 경선을 실시된다.

경기 하남을은 김도식 전 서울시 부시장과 이창근 전 당협위원장간 양자 경선이 확정됐다.

경기 부천갑에는 당초 부천을에 공천을 신청했던 김복덕 당 재정위 수석부위원장을 우선추천하고, 용인을은 국가안보 분야 영입 인재인 이상철 전 지상작전사령부 참모장을 전략공천했다.

전남 여수을은 김희택 당 전남도당 대외협력위원장을 단수 공천했다.

공관위는 또 경선을 통해 공천이 확정됐던 박일호 후보(경남 밀양시의령군함안군창녕군)에 대한 공천을 취소하고, 박상웅 전 20대 대통령직 인수위 기획조정분과 자문위원을 추천하는 것으로 비대위에 재의결을 건의할 예정이다.

정영환 공관위원장은 "박일호 후보는 밀양시장 재직 당시 부적절한 사건에 연루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된 상태이며, 이는 국민의힘이 강조해온 도덕성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안으로 판단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