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도지사 시절 주소지 방문해 "차이 봐달라" 호소
김은혜 "재건축이 포퓰리즘이란 민주당에 맡길 수 있나"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안철수 분당갑 후보, 김은혜 분당을 후보가 8일 오후 경기 성남시 금호행복시장을 찾아 누룽지를 사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안철수 분당갑 후보, 김은혜 분당을 후보가 8일 오후 경기 성남시 금호행복시장을 찾아 누룽지를 사고 있다.

[김민호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를 방문해 "우리 정부가 이번에 재건축, 재개발 규제에 있어서 획기적인 규제 완화를 발표하지 않았나"라며 "우리는 반드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분당에 위치한 금호행복시장 방문을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분당은) 시민들이 재건축이나 재개발 필요성에 대해 많이 절감하는 지역"이라며 "분당과 성남 지역에서의 재건축은 이번 선거에서 약속을 드리고 성남 시민으로부터 평가를 받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한 위원장의 분당 일정에는 분당갑 현역 의원인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과 분당을 예비후보인 김은혜 전 대통령실 홍보수석이 동행했다.

김 전 홍보수석은 "재건축 규제완화가 총선용 포퓰리즘이고 국민의 삶을 망가뜨린다는 민주당에게 과연 재건축을 맡길 수 있을까"라고 반문하며 "현명한 분당 주민들께서 이미 선택을 끝냈을 거라 생각한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앞서 한 위원장은 김은혜·안철수 예비후보와 함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경기도지사 시절 주소지로 알려진 양지금호1단지 아파트를 방문해 지지를 호소했다.

이곳에서 한 위원장은 김은혜·안철수 예비후보의 손을 번쩍 들어올리며 "성남 시민을 위한 재건축 재개발 규제를 획기적으로 풀 일꾼으로 국민의힘에서 내세울 수 있는 최상의 카드를 여러분께 제시했다"며 "어떤 세력이 과연 성남시민의 삶을 개선시키고 성남시민의 명예를 드높일 세력인지 차분하지만 명징하게 바라봐달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