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륜, 현실 정치인 중에 '이재명' 딱 한명 밖에 없어"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민호 기자] 국민의힘은 11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의 패륜공천 발언에 비판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여의도 중앙당사 출근길에서 이재명 대표의 패륜공천 발언에 대해 "패륜이 뭐였나, 형수 욕설, 배우자 관련 의혹, 검사사칭, 대장동 비리, 음주운전, 정신병원 의혹 등 제가 너무 많아서 말을 못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친일공천, 극우공천이라고도 했다. 일제 샴푸, 법카 의혹, 일베 의혹 등 대단한 것은 이걸 다 이재명 대표 한명이 했다"면서 "이재명 대표가 이재명 대표를 공천하는 것이야 말로 패륜공천이라고 국민들께서 생각하실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후 진행된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도 패륜공천 발언에 대한 비판을 이어나갔다. 그는 "이재명 대표가 코너에 몰리다보니 굉장히 선정적이고 말초적인 발언들을 많이 했다"면서 "우리 공천 보고 패륜공천, 부패공천, 극우공천, 음란공천 이런 이야기를 하셨다"고 말했다.

이어 "관심 끄는데는 성공 하셨는데 국민들이 그 이야기 듣고 딱 한 사람 떠올리셨을 것 같다. 바로 이재명 대표"라면서 "거기 해당하는 사람은 대한민국에 이재명 대표 한 사람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여기 우리 일베 출신 있나, 이재명 대표는 스스로 일베 출신이라 하지 않았나"면서 "부패공천 발언에 할말이 없다. 대장동, 백현동 세상에 이렇게 많은 사안이 한꺼번에 기소된 정치인이 지금 대한민국에 존재하나"라고 되물었다.

또 한 위원장은 "하나 놀라운 점은 본인이 그런 사람임에도 불구하고 이런 용어들을 쏟아내놓는 그 뻔뻔함이 놀랍다"면서 "이재명 대표가 21대 국회에서 해온 행태가 의회독재이며 지금 막장 사천하고 있는 행태가 바로 독재"라고 비판했다.

한 위원장은 "이재명 대표의 모든 문제는 본인을 되돌아보는 데서 출발해야 될 것 같다"면서 "저희는 그런 이재명 대표가 다시 입법권을 장악해서 나라를 망치는 것을 반드시 막겠다"고 경고했다.

앞서 장동혁 사무총장도 오전 공관위 브리핑에 앞서 "이재명 대표가 했던 발언에 대해 몇가지 말씀을 드려야 할 것 같다"면서 "저희당 공천을 패륜공천이라고 표현하셨던데 패륜하면 현실 정치인 중에서 딱 한명이 떠오른다"고 말문을 열었다.

장 사무총장은 "혹시 패륜이 제가 모르는 다른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 다시 한번 사전을 찾아봤지만 다른의미는 없었고 제가 아는 딱 한명에게 정확히 드러나는 단어"라고 덧붙였다.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인 이철규 의원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페이스북을 통해 "국민의힘 공천을 패륜공천이라고 펌훼하였다"면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있다는 오만의 극치를 보여주는 망언"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요설로 국민을 속일 수는 없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