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민주당원들 집단최면에 걸린 듯"
이재명, 연이틀 '한강벨트' 동작을 화력 지원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민주당 탈당 선언을 하기 전 눈물을 훔치고 있다. 이날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수진 의원(서울 동작을)을 4·10 총선에서 공천배제 하기로 결정했다.2024.02.22.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민주당 탈당 선언을 하기 전 눈물을 훔치고 있다. 이날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수진 의원(서울 동작을)을 4·10 총선에서 공천배제 하기로 결정했다.2024.02.22.

[김민호 기자] 서울 동작을 공천에서 배제돼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이수진 무소속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에 출마한 류삼영 후보를 도와달라는 당원들의 요구를 거절했다.

이 의원은 1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최근 동작을의 민주당 새 후보 지지율이 낮은 것으로 드러나자 제게 현장에 나와 선거를 도우라고 요구하는 분들이 계신다"며 "안타깝게도 일부 당원들은 집단최면에 걸린 듯 하다"고 말했다.

그는 "저는 하위 20%에도 속하지 않았고 지지율도 제일 높게 나왔음에도 당으로부터 일언반구 설명도 못 들은 채 갑자기 공천배제가 됐다"며 "탈당하고 당원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고 새로 온 후보에 대한 배려 차원에서 지역구 방문을 자제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일부 민주당 당원들은 이제는 나와서 도와달라고까지 요구한다"며 "당의 공천과정에 대한 중도 분들의 실망은 제가 돕는다는 것만으로 회복될 리가 없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자유민주주의의 정당이라면, 인간이 수단이 아니라 목적임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며 "불의한 과정으로 공천에서 배제된 저에게 그 당 후보를 도와달라고까지 요구하는 것은 저를 당을 이기기 위한 한낱 수단으로만 여기는 것"이라고 말했다.

더 나아가 "이기는 것만이 목표라면 정당들간의 차이가 무엇이냐"며 "인간적이고, 정의롭고, 신의가 있는 그런 정치를 하는 정당이어야 승리할 수 있단 걸 다시 한번 생각하라"고 쏘아붙였다.

앞서 민주당은 이 의원의 지역구인 동작을을 전략 공천지역으로 지정하고 영입인재인 류삼영 전 총경을 공천했다. 국민의힘에서 여권의 잠룡 중 한 명인 나경원 전 의원을 후보로 내보냈다.

선거 판세를 흔들 한강벨트의 주요 지역구로 꼽히는 만큼 이재명 대표는 지난 12일과 13일 이틀 연속 동작을을 찾아 류 후보를 지원 사격했다.

이 대표는 "반드시 이겨야 하는 중요한 선거구이기 때문에 우리가 영입한 인재 중 가장 유능하고 가장 힘 있는 후보를 동작을에 배치했다"며 "류 후보는 용기와 투쟁의 상징"이라고 치켜세웠다.

류 후보 역시 "동작을이 무너지면 서쪽으로 북쪽으로 붉은 바람이 올라가서 우리나라가 다시 윤석열 독재 정권을 합법화시키는 것밖에 안 된다"며 "목숨을 걸고 이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