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개혁신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1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개혁신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김민호 기자] 경기도 화성시을 지역구 국회의원 선거 여론조사에서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지지율이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의 지지율보다 2배 가량 앞선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18일 나왔다.

이낙연 새로운미래 공동대표가 출사표를 낸 광주 광산을 여론조사에선 현역 의원인 민주당 후보가 압도적인 선두를 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일보·경인방송이 여론조사업체 한길리서치에 의뢰해 지난 15~16일 화성을 유권자 50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공 후보가 46.2%의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이 대표와 한정민 국민의힘 후보는 각각 23.1%, 20.1%의 지지율을 기록했다.

동탄2신도시를 품은 화성을은 평균 연령이 34.7세로 254개 지역구 가운데 가장 젊다. 민주당에서 개혁신당으로 당적을 옮긴 이원욱 의원이 내리 3선을 한 곳으로 야권 강세 지역으로 꼽힌다.

이번 총선에선 이 의원이 화성정에 공천되고 이 대표가 이 지역구에 출마하며 격전지로 떠올랐다.

다수 여론조사에서 개혁신당의 정당 지지율이 5% 안팎에 머무르는 것을 고려하면 이 대표의 2등은 예상 밖이라는 평가도 나온다.

이낙연 대표가 도전장을 던진 광주 광산을 여론조사 결과도 이날 발표됐다.

KBC광주방송과 UPI뉴스가 리서치뷰에 의뢰해 14~15일 광산을 선거구 만 18세 이상 유권자 800명을 조사한 결과 민형배 민주당 의원은 65.4%, 이 대표는 17.7%의 지지율을 기록했다.

이어 안태욱 국민의힘 후보 7.2%, 전주연 진보당 후보 4.8%, 김용재 녹색정의당 후보 2.2%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