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광희 기자]영화 '인터뷰'(감독 에반 골드버그·세스 로건)가 우여곡절 끝에 개봉했다.

25일(현지시간) 오전부터 미국 워싱턴DC, 뉴욕, 로스앤젤레스, 댈러스 등 미 전역 320개 독립영화관에서 일제히 '인터뷰' 상영에 들어갔다.

영화가 가장 먼저 공개된 극장은 미국 플로리다주(州) 북부 잭슨빌의 '선레인 시네마'.

이 극장은 '인터뷰'를 크리스마스 이브 심야영화(밤 11시45분)로 내놨다.

영화는 상당수 도시에서 매진사태를 기록했다.

극장관계자는 "'인터뷰'를 상영한 뉴욕 맨해튼의 한 독립영화관은 종일 빈 자리를 찾을 수 없었다. 특히 1회와 2회는 취재차 찾아온 미국의 주요 언론은 물론, 한국과 일본, 중국 매체까지 몰려 뜻밖의 특수를 누렸다"고 밝혔다.

혹시나 모를 사고를대비, 미 FBI는 '인터뷰' 상영관에 테러위협 가능성을 알리고 영화관 측에 관객이 가방 등을 갖고 오지 못하게 안내해 달라고 요청했다.

북한 유엔대표부 김성 참사관은 영화 개봉과 관련해 AP통신에 "우리 주권과 최고지도자의 존엄에 대한 용서할 수 없는 조롱"이라면서도 "물리적 대응에는 나서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영화를 보고나온 관객의 평가는 대체로 비슷하다. 'B급 오락영화일 뿐 정치적인 메시지는 없다'는 것. '수준 이하의 코미디'라는 평도 더러 있었다.

문제는 이 영화를 한국에서도 볼 수 있나다

소니 픽처스 코리아 측은 "남북관계를 고려해 한국에서는 '인터뷰'를 상영하지 않기로 했다"고 이미 전한 바 있다. 그러나 한국 개봉은 여전히 미지수다.

현재 '인터뷰'는 미국에서만 볼 수 있는 상황이다. 빌려 보는 데 5.99달러(약 6600원), 다운로드하는 데 14.99달러(1만6500원)다. 상영시간은 1시간52분이고 관람등급은 'R'(Retricted·17세 미만 청소년은 부모나 서인 보호자 동반 요망)이다.

이번 '디지털 개봉'은 미국을 대상으로 한 것이어서 한국 내 인터넷 주소(IP)로는 볼 수 없다.

일각에서는 토렌트(불법 복제 파일), 캠버전(극장 화면을 캠코더로 촬영한 것) 등 불법적인 방법으로 국내에도 곧 들어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