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10개월 된 딸이 잠을 자지 않는다며 주먹으로 때려 숨지게 한 3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남 나주경찰서는 27일 "새벽 시간대 딸을 주먹으로 때려 숨지게 한 혐의(살인)로 A(33·여)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이날 오전 4시쯤 전남 나주시 자신의 집에서 생후 10개월된 딸의 배와 머리 등을 주먹으로 수차례 때려 숨지게 했다는 설명이다.

A씨는 "딸이 숨을 쉬지 않는다"며 "친척에게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한 뒤 딸을 인근 병원 응급실로 옮겼으나 숨졌다"고 경찰에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남편이 외박을 자주 하며 가정에 소홀하다는 이유로 홧김에 이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당시 병원 관계자들이 아기의 몸에서 멍자국을 발견, 경찰에 신고했으며 경찰은 A씨를 응급실에서 긴급체포했다.

A씨는 경찰에 "새벽까지 남편이 들어오지 않아 TV를 보고 있는데 딸이 잠에서 깨 울었다. 미운 마음에 때리기는 했지만 죽을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숨진 딸의 시신을 부검해 정확한 사인을 조사하고 A씨에 대해서는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경찰 한 관계자는 "폭행으로 인해 딸이 죽을 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지 등을 조사한 뒤 살인 또는 폭행치사 혐의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