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일보 기자]맹독성 제초제를 음료에 타 먹이는 수법으로 전 남편과 현 남편을 살해하고 시어미니까지 죽인 4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이 여성은 거액의 사망 보험금을 노리고 이 같은 끔직한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드러났다.

경기지방경찰청 제2청 광역수사대는 2일 "A(44)씨를 살인 등의 혐의로 구속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경찰 조사 결과 A씨는 또 재혼한 뒤 고부갈등을 빚던 시어머니(당시 79세)에게도 제초제를 탄 음료를 먹여 살해했다. 최근에는 자신의 친딸까지 제초제를 넣은 음식물을 먹여 입원치료를 받게 해 보험금 700만원을 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011년 5월9일 맹독성 제초제를 음료수에 타 남편 김모(당시 45세)씨에게 먹여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후 이모(당시 43세)씨와 재혼해 2013년 8월16일 같은 수법으로 이씨를 살해한 혐의도 받고 있다.

A씨가 이런 식으로 두 남편을 죽인 뒤 보험사로부터 받은 보험금은 1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관계자는 "A씨는 수령한 보험금으로는 골드바와 차량을 구입하거나 백화점에서 하루 수백만원씩 쇼핑을 하는 등 '호화생활'을 해온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또 다른 피해자가 있는지 등을 가리기 위해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