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탤런트 김동현(65)이 사기 혐의로 징역 1년을 구형받았다.

25일 한 매체는 "김동현이 이날 서울중앙지법 형사2단독 이흥권 부장판사 심리로 진행된 공판에서 징역 1년을 구형받았다"고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김동현은 피고인 심문에서 "A씨에게 1억여원을 빌린 건 내가 아니라 지인 B씨다. 함께 있는 자리에서 차용증에 이름을 써달라기에 셋 모두 친해서 큰 뜻 없이 써줬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당시 나도 B씨에게 1억5000만원을 빌려준 상태였다. B씨가 A씨에게 돈을 받아 일부 갚겠다고 해 A씨에게 빌린 돈 중 5000만원을 내가 받은 것"이라며 "그러다가 B씨가 갑자기 간암으로 사망해 A씨와 내가 난처하게 됐다. 내가 도의상 절반인 5000만원은 갚겠다고 A씨에게 말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빌라 담보대출을 위해 체납된 세금을 내고자 1000만원을 빌린 것에 대해서도 "빌린 건 맞다. 하지만 그 역시 내가 쓴 돈이 아니다. 빌라 실제 관리자인 C씨가 체납된 세금을 갚아야 빌라를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해 A씨에게 돈을 빌려 C에게 준 것"이라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특히 김동현은 "A씨와 B씨, 나와 모두 가까운 사람들인데, 지인 사이에 일어난 일이 이렇게까지 오게 돼 죄송하다"고 눈물을 흘렸다.  

한편 김동현은 지난해 지인 A씨에게 빌린 1억 원 이상의 돈을 갚지 않은 혐의(사기)로 고소당했다.

지난 2009년 건설사업 대출금을 받으면 갚겠다는 명목으로 1억2000만원을 빌렸으며, 2년 뒤인 2011년 체납된 세금을 내야만 빌라 담보대출을 받아 돈을 갚을 수 있다며 1000만원을 추가로 받은 혐의를 받고 있다.  

1978년 영화 '마지막 겨울'로 데뷔한 김동현은 현재 MBC TV 일일드라마 '위대한 조강지처'에 출연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