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고교 교사들의 연쇄 성추행 사건을 조사하다가 부하직원들과 갈등을 빚어 현장업무에서 배제된 서울시교육청 감사관이 이번에는 본인의 '성추행' 논란에 휩싸였다.

서울의 A공립고교 성추행 사건을 조사했던 서울시교육청 김모 감사관이 지난달 26일 부하 여직원의 손을 더듬는 등 성추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것.

피해 직원 A씨는 지난 2일 교육청에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사실확인서를 제출하고 김 감사관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요구하면서 시작됐다.

8일 교육계 한 관계자에 따르면 "당사자들의 주장이 첨예하게 엇갈리는 가운데 감사관실 내부 갈등이 격화하면서 고교 성추행 사건의 파장이 엉뚱하게 교육청으로 튀는 모양새"라고 밝혔다.

A씨는 감사관이 오후 2시께 교육청 복도에서 자신의 손을 더듬어 만지고, 피해 여교사들과 면담 도중 자신에게 불쑥 '성추행을 당한 적이 있느냐'고 물어 수치심을 느꼈다고 주장했다. 김감사관은 그런 사실이 전혀 없다고 부인했다. 

김 감사관은 이어 피해 여교사들을 면담하는 도중에 B씨에게 '성추행당한 경험이 있느냐'고 물었다고 A씨는 밝혔다. A씨는 "복도에서 감사관의 성추행에도 불구하고 꾹 참고 면담에 배석했는데 감사관이 그런 질문을 해 성적인 수치심을 참을 수 없어 면담 자리에서 나왔다"고 말했다.

감사관과 직원들 간의 갈등은 고교 성추행 사건이 터진 직후 불거졌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