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호 기자]"국가기간방송의 뉴스특보가 북한 도발사태같은 안보위기상황에도 이뤄져야 한다"

새누리당 이정현 최고위원은 22일 "북한의 포격 도발로 한반도 위기가 최고조에 달하고 있음에도 공중파 방송들이 종일 뉴스특보를 실시간으로 내보내지 않는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이 최고위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긴급최고위원회의에서 "저는 58년생인데 제가 태어나고 나서 철이 들고난 이후로 남북 관계에 이런 위기 상황은 처음 본다"며 현 안보상황을 최고 위험수위로 규정했다.

그는 이어 "이런 상황에 대한 정보를 국민들이 시시각각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하고, 국민들이 하나로 뭉치도록 해야 할텐데 국가 기간방송에서는 이러 부분들에 대한 뉴스 특보라든가 보도가 지속적으로 되지 않고 부분적으로 하고 있다"며 지상파 방송들이 재난방송처럼 하루종일 대북관련 뉴스 특보를 내보내지 않는 상황을 지적햇다.

그는 "특히 고위급 회담이 열리는 과정 등에 대한 보도가 이뤄지지 않고 있는 부분들이 잘 했다, 잘못 했다의 문제가 아니라 만약의 경우 한번 검토해서 재난방송 같은것도 기간방송이 중심이 돼 지상파에서 대체를 하듯 국가 안보 위기 상황도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거듭 지상파 방송의 보도 편성을 비판햇다.

그는 "그러한 법정비가 필요하지 않나 싶어 이번 기회에 문제제기가 아니라 개선 방안으로 의견을 말씀드린다"고 관련법 개정 필요성도 주장했다.

아울러 "남북간 협상 진행과 관계없이 철통같은 태세를 갖추는 게 중요하다"며 "북은 아시안게임에 왔다가도 다음날 또 도발했다"고 지적했다.

그는 "절대 우리 군은 방패를 내려 놓는 일 없도록 만전을 기해야 한다"며 "단호하고 분명한 군의 입장을 보인 것에 대해 국민들은 마음 든든함을 느끼고 있고 잘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