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명회 인사말 하는 정몽준 의원
 14일 오후 새누리당 상향식 공천제 무제한 설명회가 열린 서울 여의도 국회 헌정기념관 대강당에서 서울시장 출마를 선언한 정몽준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편 이날 서울시장 선거에 뛰어든 새누리당 정몽준 의원이 서울시장 후보 선정을 위한 권역별 순회경선 방식에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정 의원은 특히 이번 결정에 대해 "특정 후보를 위한 것이라면"이라고 언급, 당이 김황식 전 국무총리에게 유리한 경선 방식으로 바꾸려는 시도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하며 불쾌한 감정을 쏟아냈다.

정 의원은 1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마리나 선착장에서 아라뱃길 현황을 청취한 뒤 기자들과 만나 "전례가 없는 일을 할 때는 제안을 하신 분이 왜 (순회경선이) 필요한지 설명을 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불만을 털어놨다.

정 의원은 또 "제가 (순회경선에) 반대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순회경선을) 해야겠다면 왜 해야 하는지 (제안한) 그 분이 설명을 하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그러면서 "제가 새누리당 유력 후보인데, 설명을 해 줄 수 있는 것 아니냐"라며 "당에서는 뭘 바꾸려고 하면 저한테 설명을 해줬으면 좋겠다"고 거듭 강조했다.

또 정 의원 측은 이날 '서울의 권역별 순회 경선은 누구를 위한 것이냐'라는 제목의 보도자료도 배포했다.

정 의원 측은 "흥행을 위해 순회경선을 한다고 하지만 과열 혼탁 경쟁으로 인해 지지자들 간에 분열이 나타날 경우 우리 후보의 본선 경쟁력이 약화될 수밖에 없다"며 "순회경선은 후보자간 세 과시용 지지자 동원과 과열 경쟁으로 인한 혼탁 선거로 이어져 심각한 후유증을 낳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어 "흥행을 명분으로 전례 없는 방식을 도입하고자 하는 의도가 특정 후보를 위한 것이라면 이런 공작적 시도를 제안한 당사자는 서울 시민을 우롱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