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배 기자]현직 부장판사가 서울 강남의 한 오피스텔에서 성매매하다 현장에서 경찰에 적발된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커지고 있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법원행정처 소속 부장판사 A 씨(45)를 적발해 불구속 입건했다고 3일 밝혔다.

A 부장판사는 2일 오후 11시경 서울 강남구 역삼동의 한 오피스텔에서 성매매를 하다가 단속에 나선 경찰에게 현장에서 적발됐다. 성매매 이후에 오피스텔 방 안에서 단속에 적발된 A 부장판사는 경찰 조사를 받은 뒤 3일 새벽 귀가했다.

A 부장판사는 경찰 조사에서 술을 마신 뒤 홍보 전단지를 보고 직접 연락했다며 성매매 사실을 인정하고 본인의 신분이 공무원이라고도 밝혔던 것으로 전해졌다.

A 부장판사는 경찰 조사에서 혐의를 대체로 시인한 뒤 귀가했고, 현재 휴가를 내고 출근을 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경찰 관계자는 “오피스텔 성매매의 경우 좁은 공간에 증거물들이 함께 있는 경우가 많아 성매매 사실을 부인하기 어렵다”고 설명했다. 이날 수서경찰서 강남경찰서 송파경찰서 등 3곳의 경찰서는 공동으로 테헤란로 주변 오피스텔 등을 대상으로 통상적인 성매매 합동 단속을 벌였다.

한편 대법원은 경위를 확인하고 있고, 절차대로 엄정하게 조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