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부(장관 강병규)는 UN공공행정포럼의 대국민 홍보를 위해 로고송 '하나 된 세상'을 14일 발표했다.

이 로고송은 경희대 포스트모던음악학과 홍성규 교수가 작곡을, 박선민 작가가 작사를 맡아서 제작했다. '국민행복의 증진과 인류 공동번영을 위해 세계인이 함께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 축하공연 펼치는 국악소녀 송소희
특히 이 노래는 UN 공공행정포럼 홍보대사인 국악소녀 송소희가 불러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월5일 홍보대사로 위촉된 송소희는 "아름다운 선율을 바탕으로 부드럽고 따라 부르기 쉬워 중독성 있는 노래"라며 "국민들에게 좀 더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편안하게 불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행부는 향후 로고송이 국민들에게 널리 불릴 수 있도록 로고송 따라 부르기 이벤트, 음원 무료배포, 휴대전화 컬러링 무료제공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로고송은 UN공공행정포럼 공식 홈페이지(www.unpsforum.g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앞서 안행부는 지난 9일 국민 대상 공모를 거쳐 UN 공공행정포럼 공식 표어(슬로건)로 '세계의 행정혁신, 인류의 공동번영'을 선정했다.

안행부는 공식 로고송과 표어를 통해 UN 공공행정포럼를 적극 홍보하고 성공적 개최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한편 UN 공공행정포럼은 공공행정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행사다. '지속가능 발전과 국민행복을 위한 거버넌스 혁신'을 주제로 오는 6월23~26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