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노위 여당간사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
장기화되가는 철도노조 파업이 경찰의 민주노총 진입으로 갈등이 격화되자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여야의원들이 23일 철도노조 총파업 중재에 나섰다.

환경노동위원회 소속 여당 ․ 야당 간사인 김성태 새누리당 의원과 홍영표 민주당 의원은 23일 오전 MBC라디오 방송에 출연, 철도노조 파업 중재에 나설 것임을 표명했다.

환노위 여당간사인 새누리당 김성태 의원은 이날 오전 MBC라디오 '신동호의 시선집중'과 통화에서 "철도노조의 파업을 합리적으로 마무리하기 위한 모든 적극적인 중재조정 노력을 국회 소관 환경노동위원회에서 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도 철도노조의 파업을 뒷받침하는 듯한 정치적 행위를 즉각 중단하고 새누리당과 국회 환노위에서 파업중단을 위한 적극적인 중재조정 노력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철도노조의 파업이 여야 간의 소모적인 정쟁에 휘말리지 않고 건설적인 논의로 이어지기 위해선 노조가 즉각 파업을 중단하고 노사가 냉각기를 가지는 가운데 국회 소관 상임위인 환노위가 적극적인 중재조정노력에 돌입해야 한다"고 말했다.

▲ 환노위 야당 간사 홍영표 민주당 의원

이에 환노위 야당간사인 민주당 홍영표 의원도 같은 방송에서 "아주 좋은 제안이라고 생각한다"며 "사회적인 갈등이나 대화가 있을 때 나서서 대화를 주선하고 조정하고 중재해서 파국을 막는 것이 국회의 역할"이라고 화답했다. 홍 의원은 "그런 노력을 오늘부터라도 당장 시작해야 된다"고 덧붙였다.

다만 홍 의원은 청와대를 향해 "현재 우리나라 모든 국정은 청와대의 지시에 의해서 이뤄지지 않냐"고 지적하며 "청와대가 공안몰이에 의지해 강경책으로만 일관하지 않는다면 환노위에서 파국을 막고 타협점을 찾을 수 있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