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석희 JTBC 대표
[신소희 기자]손석희(63) JTBC 사장이 안나경(30) 아나운서에게 미안한 마음을 드러냈다.

손 사장은 1일 JTBC 직원들에게 보낸 메일에서 동승자로 지목된 안 아나운서를 언급했다. "당장 내 옆에서 고생하는 안나경씨에게 제가 참 뭐라 말을 해야 할지 모를 지경"이라고 전했다.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손 사장은 지난달 10일 오후 11시50분쯤 마포구 상암동 일본식 주점에서 프리랜서 기자 김웅(49)씨를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김씨는 '손 사장이 2017년 접촉사고를 낸 뒤 그냥 가려다 뒤늦게 수습했다'며 '당시 여성 동승자가 타고 있었다는 내용의 기사화를 막기 위해 JTBC 기자직을 제안했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JTBC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며 "김씨가 손 사장에게 불법적으로 취업을 청탁했으나 뜻대로 되지 않자 손 사장을 협박했다"고 반박했다.

이후 일부 매체에서 해당 접촉사고 피해자 인터뷰를 내보내며 동승자 존재 여부가 진실 공방으로 치닫고 있다.

손 사장은 "사장이 사원들을 걱정시켜 미안하다는 말씀부터 드린다. 저도 황당하고 당혹스러운 게 사실"이라면서도 "일일이 대응하지 않는 것이 맞고, 주변에서도 그게 좋겠다 해 극구 자제해왔다. 지금 나오고 있는 대부분의 얘기는 기사라기보다는 흠집내기용 억측에 불과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김씨에게 저자세로 일관한 이유도 설명했다. "얼굴 알려진 사람은 사실 많은 것이 조심스러운데, 어떤 일이든 방어할 수 없는 상태에서 상황이 왜곡돼 알려지는 경우가 제일 그렇다. 악용될 경우 회사나 우리 구성원들의 명예마저 크게 손상될 것을 가장 걱정하지 않을 수 없었다. 지금 같은 상황, 즉 악의적 왜곡과 일방적 주장이 넘쳐나는 상황이 증명해준다.."

끝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흔들림 없이 헤쳐나가겠다"며 "사우 여러분의 응원이 가장 큰 힘이 됐다. 감사하다"고 전했다. 미셸 오바마의 '그들이 저급하게 갈 때, 우리는 품위 있게 갑시다!'(When they go low, we go high!)를 인용한 뒤, "새해엔 이런 것들 다 떨쳐내고 열심히 우리 일에 집중하자"고 덧붙였다.

앞서 손석희 대표는 1월31일 저녁 8시에 방송한 'JTBC'뉴스룸' 앵커브리핑에서 "정초부터 부디 말로 상처 주지 말자"고 입을 열었다.

이어 지난해 명절에 등장한 '명절 잔소리 메뉴판'을 소개하며 "걱정하는 마음은 유료로 판매하고 있으니, 구입 후에 이용해주시면 감사하겠다"는 말을 언급했다.

  "'설날'이란 모두가 조금은 낯설고도 사뭇 서럽게 맞이하는 첫 번째 새날"이라며 "그 조심스러운 정초부터 부디 말로 서로 상처 주지 마시길"이라고 바랐다.

손 대표는 설 연휴 중 방송하지 않는 것에 대한 불필요한 오해 가능성에 대해서도 대비했다. 그는 방송 말미에 "나와 안나경 앵커는, 오늘부터 함께 설 연휴 동안 휴가를 다녀오겠다"며 "물론 옆에 있는 박성태 기자도 휴가를 간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