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누리당 당권 도전에 나선 이인제 의원
새누리당 당권 도전에 나선 이인제 의원은 11일 잦은 당적 변경이 약점으로 작용할 것이란 일각의 지적에 대해 "다른 정치 세력에 이용당했거나, 적당히 달콤한 이익 때문에 줏대 없이 왔다 갔다 한 일이 단 한번도 없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날 오전 TBS 라디오 '열린아침 송정애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새로운 정치에 대한 저의 이상을 추구하기 위해 모험, 도전의 길에 나섰던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의원은 그러면서 "당을 혁명적으로 바꾸는 데는 제가 불씨가 될 수 있다는 확신을 가지고 출마하게 됐다"며 기득권이 없는 자신이 당 대표 적임자라고 강조했다.

그는 "당을 혁명적으로 바꾸려면 비전이나 역량도 있어야 하지만 기득권이 있으면 못한다"며 "기득권을 갖고 있는 사람이 당을 혁명적으로 바꾸는데 쉽게 나서지 않을 것 아니겠느냐"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서청원·김무성 의원을 겨냥,"당 대표 선거는 당내 최고 실력자가 누구인지, 대통령과 누가 제일 가까운지를 확인하는 자리가 아니지 않으냐"라고 꼬집었다.

그는 그러면서 "두 분은 당을 지켜오고 당에 세력이 많은 분들이지만 당을 확 바꾸는 데는 제가 제격"이라며 "제가 우선 (당 대표가 되어) 바꿔놓고, 그 분들은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지 않겠느냐"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현재의 당·청 관계에 대해선 "당은 전혀 의지가 없고 그럴 체제도 못갖추고 있다"며 "강력한 정책 정당을 빨리 구축해야 하고 지금처럼 소극적으로 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