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영 기자] 비말 차단용 마스크가 웰킵스몰과 네이버스토어에서 판매가 시작됐다.

8일 마스크 생산업체인 웰킵스는 이날 오전 9시부터 자체 운영하는 온라인몰인 웰킵스몰과 네이버스토어 두 개 채널을 통해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판매 수량은 지난 5일과 마찬가지로 약 20만 장이며 1장당 가격은 500원이다. 1팩당 3장이 들어있으며 1인당 10팩(30장)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마스크의 성능은 KF55에서 KF80 사이 수준이다.

웰킵스 비말차단용 마스크는 매일 오전 9시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20일 후 재구매가 가능하다. 다만 주말에는 판매하지 않으며 주중에만 구매할 수 있다.

지난 5일 웰킵스 측은 웰킵스몰을 통해 판매를 진행해 동시 접속자가 한때 780만 명에 달하며 서버가 다운됐다.

웰킵스 관계자는 "첫날 예상보다 너무 많은 고객이 몰려 불편한 분들도 많았고 죄송했다"며 "고객이 조금이라도 편해지도록 다각도로 방법을 모색하고 있고 일단 판매 채널을 하나 더 늘리게 됐다"고 밝혔다.

웰킵스 측은 수요가 꾸준히 증가할 경우 온라인몰이나 오프라인 매장 판매로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구체적인 판매 시기와 방법 등은 아직 결정된 게 없다는 게 회사 관계자 설명이다.

한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 1일 비말차단용 마스크를 공급하기 위해 웰킵스 자회사인 피앤티디를 비롯해 파인텍, 케이엠, 건영크린텍 등 4곳이 신청한 9개 비말차단용 마스크 제품을 의약외품으로 허가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