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준표 의원
[김민호 기자] 홍준표 무소속 국회의원이 고(故) 박원순 서울시장에 관해 ‘채홍사’ 언급에 이어 야당이 직접 나서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홍 의원은 13일 밤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피해자가 한 명만이 아니라는 소문도 무성하고 심지어 채홍사 역할을 한 사람도 있었다는 말이 떠돈다"며 "이런 말들을 잠재우기 위해 검·경은 수사를 철저히 하고 야당은 TF라도 구성해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 의혹에 대한 진상 규명에 적극 나서라"라고 주문했다.

이어 그는 "성추행의 주범은 자진했고 유산이 없다고 해도 방조범들은 엄연히 살아 있다. 사용자인 서울시의 법적책임이 남아 있는 이상 사자에 대해서만 공소권이 없을 뿐"이라며 "피해자에 대한 법적 보호를 위해 이 사건 과정에 대한 실체적 진실은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어 14일 홍 의원은 페이스북에 “(박원순 시장) 사망 당일은 애도했지만 그 후 장례 절차와 수사는 잘못돼 가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는 것뿐이다”며 “실체적 진실 규명 요구도 그 후 눈덩이처럼 온갖 소문이 난무하다”고 말했다.

이어, “피해자들이 복수로 있다는 말도 떠돌고 있어 2차 피해를 막고 더 이상 권력자들에 의한 성추행 피해 여성들 보호를 위해서 이 사건이 마지막이 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또, “안희정, 오거돈에 이어 박원순의 이번 사건은 그 외 민주당 인사들의 성추행 사건과 더불어민주당 전체에 대한 여성들의 혐오 출발이 될 수 있다”며 “이해찬 당대표의 단순 사과로 수습되지 않을 것이다. 진실을 알리기 위한 야당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견해를 밝혔다.

하지만 홍 의원의 ‘채홍사‘ 발언은 설령 전언이라 할지라도 논란의 소지가 적지 않다.

채홍사란, 조선 시대 관리직인 ‘채홍준사’의 준말로 연산군 때 미녀와 좋은 말을 구하기 위해 지방에 파견한 관리직이다.

확인되지 않은 소문을 가감 없이 올린 탓에 14일 주요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채홍사’가 상위에 올랐다.

한 네티즌은 "소위 대권에 나선 당 대표까지 나선 이가 입에 담을 소리는 아니다. 진위 여부를 떠나 슬픔에 잠긴 서울시 공무원에게 할 소리가 아니다“고 비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