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정적제거" 발언에 진중권 "경찰이 세금 받아 자기 밥값한 것"

진중권 작가. 사진 CBS 한판승부 유튜브 캡처
진중권 작가. 사진 CBS 한판승부 유튜브 캡처

[심일보 대기자] 진중권 작가가 연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과 의원들을 향해 연일 쓴소리를 쏟아 냈다.

진중권 작가는 15일 더불어민주당이 ‘김건희 특검법’에 포함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과 관련해 “이성윤 검사장은 거기(김건희 여사) 잡으려고 투입됐던 사람인데 기소는커녕 소환도 못 했다. 이유가 있을 것”이라고 쓴소리를 냈다.

진 작가는 이날 밤 CBS 라디오 ‘박재홍의 한판승부’에 출연해 “이유를 들어 본 다음에 이유가 합당하지 않으면 특검 얘기를 하든지 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함께 출연한 김종민 민주당 의원이 ‘녹취까지 공개가 되고 단서가 나왔다. 일단 소환 조사는 해 봤어야 한다’고 주장하자, “새로운 것도 아니라 검찰이 다 갖고 있는 것이고 재판에 증거로 나온 것”이라고 지적했다. 

진 작가는 김 의원이 ‘이해가 안 간다’고 재차 말한 데에는 “누구한테 물어봐야 되는 건가. 그 때 수사 지휘했던 추미애·박범계 장관 아니겠나”라고 꼬집었다. 

진 작가는 “지금 아무도 그 얘기를 안 한다”며 “박범계 장관도, 추미애 장관도, 이성윤 중앙지검장도 아무 얘기를 안 한다. 왜 그런 건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민주당에서는 ‘검찰이 자기 식구 봐줬다’ 이렇게 나가는데, 분명히 아닌 것으로 보인다”며 “그 사람들(윤석열 대통령 부부) 잡으려고 총장도 직무에서 배제하고 장관이 직접 개별 사건 수사 지휘를 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 다음에 중앙지검장이 (수사) 했다”며 “ 다 정권에 충견 노릇했던 사람들인데 얼마나 잡아 넣고 싶었겠나. 그런 사람이 법원에서 일부 공개된 증거를 들고도 부르지 못했다고 한다면 분명히 사정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이 감사원법 개정을 추진하는 것에는 “민주당의 대응 방식이 지겹다”라며 부정적으로 봤다. 진 작자는 “김종민 의원이 얘기했듯이 개헌사항”이라며 “법률 고쳐서 해 봤자 위헌이 나오면 어쩔 건가”라고 비판했다. 그는 “감사원을 비판할 수 있다. 감사원이 무리하게 감사를 하고 있고, 감사원장의 말도 상당히 부적절하며 새로 온 분(사무총장)이 상당히 감사 스타일이 거칠지 않나”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런 부분을 지적하면 된다”며 “국정감사 등을 통해 국회에 불러 얘기하고 언론의 감시도 있고 다양하게 견제할 장치를 활용하면 된다”고 했다.

진 작가는 “그런데 지금의 이해에 맞게 또 뜯어고치려 한다”며 “그러면 엉터리 얘기가 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이어 “나중에 정권이 바뀌면 이해 관계에 또 안 맞게 되고 그러면 다시 뜯어 맞추고 하게 되면 시스템 안정성이 깨진다”고 지적했다. 그는 “(민주당은) 조사, 수사, 감사만 나오면 무조건 법을 뜯어 고쳐서 못 하게 한다”며 “180석 의석으로 모든 걸 해결하려고 하는 태도는 좀 벗어났으면 좋겠다”고 꼬집었다. 

진중권 “기소된 이재명, 무죄로 풀려나기 어려울 것”

잎서 전널(14알)에도 진중권 작가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자신을 겨냥한 수사에 대해서는 ‘정적 제거에 너무 국가역량을 소모하지 말라’고 한 것에 대해 “경찰이 세금 받아서 자기 밥값을 하고 있는 것”이라고 했다. 진 작가는 이날 같은 프로에 출연해 “말도 안 되는 소리 하고 있다. 무슨 정적 제거이고, 무슨 국력 소모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수사를 담당한 곳이 경기남부경찰청이지 않나. 거기에 무슨 국력씩이나 얘기를 하고 있는 것인가”라고 지적했다. 

진 작가는 “공직자라고 한다면 ‘수사를 성실히 받고 저에게 씌워진 혐의를 깨끗이 벗겠습니다’ 이렇게 얘기를 해야 한다”며 “당 차원에서 (이재명 대표를 보호하기 위한) 무슨 기구를 만들고 이런 게 효과가 있는가. 하나도 효과가 없다는 거 조국 사태 때 다 봤다. 그 짓을 왜 또 하는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고 했다. 

이어 “대한민국이 정치 권력에 따라서 검찰 마음대로 하거나, 경찰 마음대로 하거나, 법원 마음대로 하거나 그럴 수 있는 만만한 나라가 아니다”라고 덧붙였다. 

또 진중권 작가는 이날 방송된 시사저널TV 《시사끝짱》에 출연해서는 ‘성남 FC 후원금 의혹’을 수사한 경찰이 과거 불송치 결론과 달리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한 것에 대해 “경찰이 물증을 찾은 이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무죄로 풀려나긴 어려울 것”이라고 점쳤다.

또그는 “이 대표가 성남 시장 시절 관련 의혹의 책임자였다는 사실이 공문 등을 통해 밝혀진 상황”이라며 “정황과 증거가 합쳐진다면 이 대표도 빼도 박도 못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결국 죄의 유무가 아니라 형량의 문제”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 대표의 성남시장 재직 시절 ‘성남FC 후원금 의혹’ 사건을 수사한 경기남부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지난 13일 수사를 마무리하고 이 대표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경찰은 이 대표에 대해 ‘제3자 뇌물공여’ 혐의가 인정된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