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ENS가 최근 한 직원이 벌인 2800억원 대의 금융대출사기 사건과 관련해 자사는 해당 주체가 아니라고 적극 해명했다.

실제로 대출을 받은 납품 업체와 사기를 도운 해당 직원의 잘못이지 KT ENS는 전혀 법적인 잘못을 저지르지 않았다는 것이다.

 
KT ENS는 7일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금융대출사기 사건 발생에 대해 관련 사실을 점검한 결과, N사 등 납품업체와는 휴대전화, 노트북 등을 거래한 사실이 없다"며 "금융권에 대해서도 대출약정, 지급보증을 한 사실, 본건 대출 관련 사용인감을 승인한 사실 등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특히 이번 금융대출사기 과정에서 이용된 종이 세금계산서는 2011년 이후 법인간 거래에서 전혀 사용한 사실이 없었다는 점이 확인됐다고 강조했다.

KT ENS 측은 "금융대출 사기사건과 관련해 KT ENS의 계좌가 사용된 바 없다"면서 "이번 금융사고의 주체는 납품업체가 설립한 SPC(특수목적법인)"라고 전했다.

즉 이번 금융사고에서 대출을 받은 것은 납품업체가 설립한 SPC이고 따라서 조사는 납품업체를 대상으로 대출 경위 및 자금 흐름, 관련자 파악 등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주장이다.

KT ENS 직원 역시 단순한 조력자로 판단된다면서 회사측과는 상관이 없다고 선을 그었다. KT의 계열사 관리 부실에 대해서도 매년 내부통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는 입장을 전했다.

KT ENS는 "2006년부터 외부감사인을 통해 내부회계관리(내부통제) 점검을 받고 있으며, 외부감사인의 감사 결과 '문제 없음'의 의견을 받은 바 있다"면서 "경찰은 물론 금융감독원 등 관련 수사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과 정보공유를 통해 본 건의 진상이 명백히 밝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