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승민 바른정당 대선후보의 딸 유담 씨가 4일 오후 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앞에서 유 후보의 지원유세를 마친 뒤 시민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신소희 기자]유승민 바른정당 대선 후보의 딸인 유담씨를 강제추행한 한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이 경찰에 불구속 입건됐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강제추행한 혐의로 이모(30)씨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5일 밝혔다. 이씨는 지난 4일 오후 4시께 서울 마포구 홍익대 부근 유세현장에서 유씨와 사진을 찍으면서 동의 없이 유씨 어깨에 팔을 두르고 얼굴을 밀착한 채 유씨 얼굴 쪽으로 혀를 내미는 등 성추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이씨는 정신장애 3급에 무직인 것으로 조사됐다. 성추행 등 동종 전과는 없었다. 이씨는 “혼자서 홍대에 나왔다가 우연히 유세현장을 보고 사진을 찍었다”며 “이유 없이 장난치려고 (그랬다)”라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씨가 극우 인터넷 사이트 ‘일간베스트’(일베) 회원으로 알려졌으나 본인은 이를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이씨가 “글과 사진을 일베에 올리지 않았다”고 진술함에 따라 사진을 인터넷에 올린 사람이 누구이며 공범이 있는지 등을 추가 조사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피해자가 성적 수치심을 느꼈는지 등을 판단해 강제추행죄 적용을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이씨는 유씨에게 한마디 해 달라는 기자들의 요청에 깊은 한숨을 내쉬며 "죄송하다"고 말했다.

유씨는 전날 마포경찰서에 대리인을 통해 고소장을 제출했다.

유 후보는 5일 낮 경기도 과천 서울대공원 유세 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어제 그런 일이 있어서 아빠로서 미안하고 가슴이 아팠다. 오늘은 딸에게 (유세 지원) 다니지 말고 집에 있으라고 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